파주바리스타학원 전문화된 단계별 국비교육 눈길
상태바
파주바리스타학원 전문화된 단계별 국비교육 눈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바리스타 학원은 2017년 고용노동부의 직업 능력개발훈련(NCS) 위탁기관으로 선발되었다. NCS 교육기관이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직무별, 단계별로 체계화하여 정부가 적합한 기관을 NCS 교육기관으로 선정하는 것이다.

파주 바리스타 학원에서 NCS 국비 지원을 통해 바리스타 2급 취득한 박지영씨는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 로스팅 과정까지 국비 지원을 통해 교육비 부담 없이 수강하였으며, 본 학원이 한국 커피 협회의 시험 고사장이어서 긴장하지 않고 배운 내용을 편안히 평가받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현재 파주 바리스타 학원에는 한국 커피협회 바리스타1급, 바리스타2급 자격증 과정이 근로자 과정으로 개설되어 있고, 로스팅 실무 과정, 바리스타 양성과정이 구직자 과정으로 개설되어있다.

파주 바리스타 학원은 국비 바리스타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함으로써 실무 능력이 있는 전문 바리스타 교육에 차별화 된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대표 김정대 원장이 이끄는 커피를찾는사람들 팀은 2011년 네덜란드 마스트리히트의 월드 커피이벤트에서 한국 최초로 이브릭 분야의 우승을 거머쥔 경력을 자랑한다.

파주바리스타 학원 김정대 원장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교육으로 바리스타 인재 육성에 힘쓰는 지역 최고의 커피전문 교육기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