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하마, StarHAMA 플랫폼에 아마존웹서비스(AWS) 활용·운영
상태바
㈜엔터하마, StarHAMA 플랫폼에 아마존웹서비스(AWS) 활용·운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하마(대표 은총명)가 아마존웹서비스(AWS)를 활용해서 안정적인 StarHAMA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한다.

㈜엔터하마는 StarHAMA플랫폼에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기술을 적용하여 글로벌 스타 지망생이 재능을 선보이고, 사용자(팬)가 원하는 콘텐츠를 즐기면서 지망생을 응원하고 후원할 수 있는 한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확장성(Scalability) 있게 동영상 서비스를 설계하였다.

StarHAMA 플랫폼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 기술 적용으로 가용성과 성능을 향상해 안정적인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StarHAMA 플랫폼은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로 많은 양의 데이터를 필요하기 때문에 데이터 분산화(Decentralized)와 개인정보의 보안성(Security)을 위해 아마존 엘라스틱 맵리듀스(Amazon Elastic MapReduce)를 통한 원활한 데이터 액세스와 프로세싱을 지원한다.

또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오토스케일링을 통해 빠른 확장성(scalability)에 중점을 두고 플랫폼 내에 부하 요구를 자동으로 맞추어 자동으로 확장된 트래픽에 대응할 방침이다.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기술 적용으로 StarHAMA 플랫폼을 이용하는 수백만 명의 유저가 하나의 네트워크에 동시 접속해도 리드타임 없는 빠른 동영상 서비스를 받는다.

㈜엔터하마 은총명 대표는 “StarHAMA 플랫폼에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기술 적용을 통해 플랫폼 사용에 안전화를 이룬 보안성(Security), 분산화(Decentralized), 확장성(scalability)을 만족하는 체계를 갖추고 사용자 기반의 전세계 글로벌 스타 육성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StarHAMA 플랫폼은 웹과 모바일 채널을 통해 동시에 서비스가 제공되며, 단말기(PC,스마트폰)의 특성 및 사용자층의 사용 패턴과 같은 특징을 고려하여 채널에 따른 서비스 기능을 유연하게 조절하여 제공한다. 특히 동영상 서비스는 10~20대 사용자에 최적화된 모바일 UI/UX를 제공하며 동영상 감상 중 한 번의 터치로 ‘좋아요/후원하기’를 실행하여 손쉽게 스타를 육성할 수 있다. 동영상 서비스 이외에도 사용자 간 교류와 함께 한류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고 교환하는 커뮤니티, K-pop 스타의 공연과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 k-pop 스타 콘텐츠에 대한 동영상 자막을 번역하고 검수하는 팬서브(fansub) 등으로 구성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