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3 헤파필터 탑재한 ‘파파블루 환기청정기’, 탁월한 공기정화 기능에 이목 집중
상태바
H13 헤파필터 탑재한 ‘파파블루 환기청정기’, 탁월한 공기정화 기능에 이목 집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초 기승을 부리던 미세먼지가 한풀 꺾이면서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났다. 하지만 줄어든 미세먼지와 달리 더욱 심각한 문제로 떠오른 것이 있는데, 바로 ‘실내 화학 물질’이다. 외부로부터 유입된 실내 미세먼지는 공기청정기만으로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으나, 인체에 해로운 실내 화학 물질은 아무리 성능 좋은 공기청정기라도 완전 제거를 기대하긴 어렵다.

또한 실내 환경 개선을 위해 환기 없이 공기청정기를 가동할 경우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산소 부족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장시간 환기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실내 미세먼지 농도가 야외보다 100배 이상 상승하기 때문에 공기청정과 동시에 환기에도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이와 같이 환기의 중요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환기청정기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 환기청정기를 선택함에 있어서도 성능이나 품질에 대해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환기청정기도 공기청정기와 마찬가지로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개선해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헤파필터 등급을 확인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처럼 뛰어난 성능을 갖춘 환기청정기에 대한 관심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국내 필터 시장에서 점유율 1, 2위를 다투는 웰크론 사의 H12ㆍH13 헤파필터를 탑재하여 공기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파파플랜트의 ‘파파블루 환기청정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파파블루 환기청정기는 창 밖이 보이는 환기청정기다. 높은 등급의 헤파필터가 탑재되어 있어 공기정화는 물론,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외부로 배출해줘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해준다. 특히 배기구와 흡기구를 최대한 떨어트려 집안 깊숙이 공기가 순환되며, 흡기구를 통해 들어오는 바람이 최대 15m까지 퍼져 풍량 대비 환기효율이 극대화된다는 특징이 있다.

슬림한 사이즈로 공간 차지가 덜한 것은 물론, 창문과 방충망 사이 좁은 틈에 설치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뿐만 아니라 설치 후에도 창문 개폐가 용이하며, 투명한 폴리카보네이트 창을 사용해 탁 트인 시야를 확보했다.

파파블루 환기청정기는 전자부품을 제외한 대부분의 부품이 국산자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요 프레임이 건축자재로 만들어졌고, 보안경 소재의 폴리카보네이트 창이 적용되어 있어 그 어떤 충격에도 깨지지 않아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네 가지 사이즈로 큰 창문부터 작은 창문까지 설치가 용이하며,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집안 내 어디서든 원격 조작이 가능하다. 여기에 12v의 낮은 전압으로 전기세 부담이 없으며, 국립전파연구원의 전자파 적합등록과 전기용품안전인증을 받아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파파플랜트 관계자는 “최근 업계에서 중국산 필터 성능이 우수하다는 소문이 있었으나, 유해성 논란이 일면서 국내산 헤파필터를 적용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파파블루 환기청정기는 침구 브랜드 ‘세사리빙’의 침구류를 생산하여 신뢰도가 높은 웰크론 사의 헤파필터 원단을 사용하고 있다”며, “필터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부품을 국산자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생산 단가가 높더라도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파파플랜트 공식스토어에서는 2차 물량 완판 기념 파격이벤트를 통해 본 제품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포토구매평 작성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무료 지급하고 있으며, 추첨을 통해 8만원 상당의 미세먼지 측정기를 증정하고, 1년 무상 A/S를 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쇼핑 ‘파파플랜트’ 스토어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