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강의” 사회교육중앙회, 치매초기증상과 알츠하이머·파킨슨병장애 등 우울증테스트 및 자존감 높이는 법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상태바
“무료강의” 사회교육중앙회, 치매초기증상과 알츠하이머·파킨슨병장애 등 우울증테스트 및 자존감 높이는 법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사중회, 교육청등록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는 치매초기증상과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등의 극복방법을 돕기 위해 자존감 높이는 법을 활용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을 포함한 25가지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이벤트기간 동안 수강료를 100%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완료할 시 최대 3가지 온라인 자격증교육과정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4주~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활용해 장소의 제약 없이 어디에서든 무료교육 시청이 가능하며, 자격증취득에 유용한 교재 및 시험예상문제는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치매는 다양한 원인에 의한 뇌손상으로 인해 인지능력 장애와 기억력 저하 등 각 종 불안장애(수면장애·공황장애·우울증초기증상·만성피로 등)와 학습장애(난독증)를 유발하는 특징이 있다. 또한, 치매증상은 일상생활에서 대인관계 부적응으로 인한 열등감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 사전에 치매예방법으로 치매안심센터와 중앙치매센터에서 실시하는 치매검사와 치매등급판정 또는 자존감 높이는 책과 자존감 테스트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이러한 노인성치매를 비롯한 다양한 치매증상(알콜성치매·혈관성치매·알츠하이머치매 등)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을 현재 이벤트기간 동안 0원에 지원하고 있다.

알츠하이머는 퇴행성 뇌질환으로 기억장애와 인지력 감소 및 경직(손떨림)과 자세 불안정을 유발하는 특징이 있으며, 피해의식과 망상장애 또는 편집증(리플리증후군)을 보이는 특징이 있다. 파킨슨병은 도파민세포의 소실로 인해 신경쇠약과 만성피로를 유발하며, 파킨슨병진단과 치료제를 통한 초기증상 및 원인을 밝혀 어린이파킨슨병 및 파킨슨병치매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에 알츠하이머와 파킨슨병의 극복하는 법을 위해 가까운 심리상담센터를 찾아 긍정의 힘(피그말리온효과·플라시보효과·나비효과)을 부여하는 인지행동 상담기법 및 그림 심리테스트를 활용해 심신안정 및 인지능력향상을 돕는 심리상담사를 찾는 발길이 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위 노인성치매증상의 예방법과 극복방법에 도움이 되는 미래유망직업 이색자격증을 교육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중장년층과 노인에게 나타나는 권태기와 갱년기, 치매로 인해 사회생활적응에 불편함을 겪는 이들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다양한 음악치유매개체와 미술치유매개체를 활용해 불면증과 하지불안증후군, 기면증 등의 예방과 극복에 유용한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과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학습장애 예방과 집중력 높이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아동의 성장과정에서 보일 수 있는 자폐증과 틱장애 또는 ADHD증상 등의 발달장애(아스퍼거증후군·다운증후군)를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비록하여 화병·홧병과 PTSD(외상후 스트레스장애) 또는 트라우마 및 콤플렉스(컴플렉스) 등의 성격장애를 애니어그램(에니어그램)테스트와 심리테스트 도구(DISC성격유형검사·MBTI성격유형검사·에고그램테스트)를 활용해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심리상담사자격증과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다양한 학습프로그램(초등돌봄교실·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을 활용해 공동체생활 및 사회적응활동을 배울 수 있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소아우울증과 청소년우울증증상 등의 우울증 극복방법에 도움되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와 심리상담으로 내담자의 심리치유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종류는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다. 이에, 취업이력서(자기소개서) 기재 ·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제공인력 등록 · 취업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법적효력이 발생해 자기계발(자기개발)과 스펙업에 활용할 수 있으며, 관련기관인 상담시설과 복지시설, 문화시설, 교육시설에서 학습강사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무료이벤트는 미래유망직종 추천자격증인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요양보호사자격증(국시원), 유치원정교사자격증,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국가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취득 희망자를 포함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치매보험 및 자존감 향상프로그램 그 외에도 다양한 초기증상(임신초기증상·독감초기증상·에이즈초기증상·당뇨초기증상 등)에 관심 있는 자들 모두에게 별도의 조건 없이 무료교육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취업성공패키지 및 실업자내일배움카드·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내일배움카드·직장인내일배움카드, 아이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 고운맘카드, 문화누리카드, 국민행복카드 등의 발급여부와는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는 취업정보사이트(사람인, 잡플래닛, 크레딧잡, 커리어넷, 벼룩시장구인구직 등)와 사회봉사사이트(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 등)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취업·봉사관련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어 자격증취득과 재취업을 위한 인터넷검색이 서투른 중장년층과 전업주부 또는 경력단절여성(경단녀)에게 만족을 사고 있다.

무료 수강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전화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