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교사 분야 아동요리지도사/독서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실시
상태바
방과후교사 분야 아동요리지도사/독서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실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 장학 지원 이벤트 참가를 원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아동지도사’를 기입하면 된다.

선착순 5,000명 안에 든 이벤트 참가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총 121종 자격증 인강을 무료로 수강한 뒤 자격증 시험에 비용 납부 없이 응시할 수 있다.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과 함께 다양한 아동요리레시피를 활용해 요리활동을 지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이에 어린이집요리교실 유아요리체험지도사, 방과후학교 아동요리교실 프로그램 교사(강사) 또는 초등 체험학습∙견학을 위한 어린이 요리방문체험관 강사 등과 관련된 직종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아침반찬, 양식메뉴 브런치, 일본가정식, 부모님생일상 만들기 또는 요리사가 하는일에 관심이 많은 아이, 영양∙식습관 교육이 필요한 자녀 등을 위해 요리와 관련된 이러닝센터 교육콘텐츠를 알아보는 이들에게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권할 만하다는 게 교육원 측의 설명이다. 식품가공기능사, 쉐프(셰프)로서의 경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도 덧붙였다.

독서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독서능력코칭 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아동, 청소년이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 스스로 창의력, 사고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방과후 초등∙중등 독서논술∙토론지도사, 아동 독서교육 방문학습지 선생님(교사) 등으로 취업을 고려하는 이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독서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초등학교돌봄교실 글쓰기∙책읽기∙논술지도 수업, 창의융합교육 책놀이 토론학원∙공부방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국어국문학과∙문예창작학과(문창과)를 다니고 있는 재학생, 취업준비생의 스펙 향상 방법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한글 동화책 읽어주기 노하우를 교육하는 동화구연지도사와 문화예술교육사, 독서치료프로그램 독서심리상담사∙치료사 관련 자격증과 함께 취득해두면 더욱 유용하다.

이벤트에 당첨자는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외에도 방과후돌봄교사(강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을 포함한 총 121종의 자격증종류 교육과정 인강을 모두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책 읽어주는 선생님 취업 희망자와 한국어교원 국가공인자격증 1급∙2급∙3급 소지자, 여성취업지원센터로 재취업에 도전하는 경단녀 등을 위한 여러 자격증 교육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 및 이력서 기재 등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