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씽 협박 24시간 실시간 대응 ‘시큐어앱’,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피해 막는 방법
상태바
몸캠피씽 협박 24시간 실시간 대응 ‘시큐어앱’,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피해 막는 방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범죄 피해 대응 센터 ‘시큐어앱’이 다년간의 IT 보안 솔루션 개발 경험과 몸캠피싱 피해사례를 바탕으로 한 빅데이터 기반의 동영상 유포 차단 및 대응 솔루션을 통해 몸캠피씽 피해 해결에 앞장서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몸캠피씽’은 채팅 앱이나 채팅 사이트 등을 통해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하고 이를 이용해 금품이나 성관계 등을 요구하는 피싱 사기 수법으로 최근 피해자도 초등학생까지 확대되고 있으며, 범죄수법 또한 다양해지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몸캠피씽 피해자들은 주변 시선이 무서워 대부분 신고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연간 1만명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는 피해자 중 40%가 성적 호기심이 왕성한 청소년이다”고 말했다.

누구에게도 말 못하고 돈을 구할 방법이 없는 청소년들에게 몸캠피싱 가해자들의 협박은 극단적 선택을 하게 할 만큼 무섭게 느껴지며, 다른 범죄에 악용되는 경우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따라 여성가족부는 채팅 상대방에게 음란 사진과 영상 등을 전송하지 않는 것이 예방 차원에서 좋지만, 몸캠피싱 등 피해가 발생하면 적극적으로 신고하고 관련기관의 도움을 요청하라고 당부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씽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채팅 중 상대방이 유도하는 출처가 불분명한 앱을 설치하지 말고, 사생활 보호가 필요한 자료는 개인 PC에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다”며 “만약 몸캠피싱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초기 대응에 따라서 피해 크기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신고와 함께 전문업체에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최근 ‘MBC 실화탐사대’에 보안 솔루션 기술 자문으로 출연하여 몸캠피싱 관련 스마트폰 해킹 분석을 하기도 했던 ‘시큐어앱’은 다년 간의 IT 보안 솔루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패턴 등을 분석해 빅데이터 기반의 몸캠피싱 대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을 구성하여 동영상 유포 차단과 함께 피해자를 위한 24시간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씽을 당한 경우 혼자 고민하지 말고 신속하게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 동영상 유포를 막고 확실하게 대처하여 금전적인 피해, 유포에 대한 피해 두 가지 모두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