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무료강의 가능한 가족/노인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과정으로 전문 지도사 양성 지원
상태바
한교진 무료강의 가능한 가족/노인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과정으로 전문 지도사 양성 지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로서 자녀를 양육하는 것은 처음 해보는 일이기에 누구나 실수가 따른다. 특히 많은 부모가 아이를 ‘잘 키우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만, ‘어떻게 아이를 키우는 것이 좋은가’에 대한 생각은 모두 다르기에 고민이 따른다.

이러한 부모들을 위한 교육 과정이 따로 있다. 바로 부모교육지도사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진행 중인 부모교육지도사 1급(제2015-000218호) 과정에서는 전문적인 부모교육지도사 양성을 위한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부모교육이란 부모로 하여금 자녀교육의 책임을 인지하고, 주어진 책임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여, 부모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태도를 지니도록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주어지는 교육의 과정을 의미한다.

이에 한교진에서는 부모교육지도사 과정을 통해 부모교육의 이론과 연구동향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장 적용에 필요한 교수학습방법을 모색,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례중심으로 학부모 상담을 위한 상담법을 익혀 전문적인 상담을 실시 할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무료수강도 가능하다.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부모교육지도사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는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어떠한 서류도 필요치 않고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수강생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교진 관계자는 “부모교육지도사의 경우 전문적인 직업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준비하는 분들도 많지만 집에서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 입장에서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싶어 수강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한편, 한교진에서는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과정 이외에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제2017-006256호), 심리상담사자격증(제2015-000207호),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제2015-000209호), 코딩지도사자격증(제2016-003936호), 학교안전지도사자격증(제2019-000900호) 등 60종의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민간자격증 및 한교진의 전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며, 이는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니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