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9~21일 '서울 보도블록EXPO' 열린다
상태바
6월19~21일 '서울 보도블록EXPO' 열린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9.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광장·서울시청 다목적홀서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보도블록’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각종 기술과 학술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콘크리트 블록 행사 ‘서울 보도블록 EXPO’가 6월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광장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시는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보도블록 EXPO 개최를 앞두고 5월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부스 참가신청을 접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참여대상은 현장적용이 가능한 보도블록을 포함, 경계석, 수목보호대, 안료, 점자블록 등 보도포장공사에 사용되는 제품을 제조, 유통 또는 판매하는 업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접수기간 동안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등록하면 된다.

올해 행사에선 ▲보도블록 신 개발품 전시회 ▲국제 블록포장 심포지엄 ▲서울시 보행정책 홍보관 ▲시민참여형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6월 20일 15시 서울시청 신청사 다목적홀(8층)에서 열리는 ‘국제 블록포장 심포지엄’에서는 ‘미세먼지 저감 기술인 광촉매활용 콘크리트 블록 도입’을 주제로 환경전문가, 블록제조사, 연구기관, 학계 등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현 문제점과 앞으로 발전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회를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물론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 할 수 있고, 당일 현장참석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대기정화 블록 효과’, ‘투수블록 공극회복장비 효과’ 시연이 펼쳐지며, 서울 보도블록의 변천사와 서울시 보행정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관과 시민 누구나 보도블록을 체험할 수 있도록 ‘블록 놀이터’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