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탈모 고민에 '비오틴' 관심Up...'비오틴' 효능과 부작용은?
상태바
남녀노소 탈모 고민에 '비오틴' 관심Up...'비오틴' 효능과 부작용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탈모의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사진=ⓒGetty Images Bank)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와 환경등의 문제로 탈모의 고민을 가지고 있다.

이에 탈모에 좋은 영양제 비오틴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데 비오틴 효능과 부작용을 잘 알아보고 탈모를 예방하는 것이 좋겠다.

우선 나이가 많지 않은 2030대들도 탈모 고민이 많은데 탈모의 원인은 미세먼지, 흡연, 스트레스, 과로, 서구화된 식습관 등 다양한 환경적 요인 또한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으로 알려져 있고 염색이나 펌 등의 잦은 시술 또한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주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흡연과 스트레스를 줄이고 염색과 펌 등의 화약성분으로 두피에 무리를 주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올바른 식습관도 큰 도움이 되는데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는 딸기 속 비타민 C는 항산화제로서 면역 체계를 지원해 모공을 보호한다.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해 안토시아닌도 들어있어 머리털 색깔을 생생하게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비오틴이 풍부한 시금치,  양파, 당근 콩이나 귀리 등의 곡류, 연어,바나나, 달걀 ,호두와 땅콩, 정어리  등이 좋다.

특히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의 일종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대사에 조효소로 작용하고 신체활동을 위한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즉 비오틴은 비타민B의 일종으로 탈모 개선에 효과적이다. 비오틴은 남성호르몬 분비에 관여하는 작용을 하는데 다른 비타민 B군과 함께 신경계, 골수 기능을 돕고 혈구도 생성한다. 또한 비오틴은 신진대사 증진과 체중조절, 동녀 예방 등의 효능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비오틴을 과다섭취하게 되면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히 먹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