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자육, 최근 천연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게 된 두 가지 이유는?..연자육 먹을 때 주의할 점 까지!
상태바
연자육, 최근 천연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게 된 두 가지 이유는?..연자육 먹을 때 주의할 점 까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Getty Images Bank

최근 연꽃의 씨앗을 말린 연자육이 이색 다이어트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연자육이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로 화제가 된 이유는 연자육의 저항성 전분 때문이다. 저항성 전분은 탄수화물의 일종인데, 포만감은 주지만 우리 몸에서 소화가 되지 않아 포도당으로 변하지 않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는다. 따라서 연자육을 주기적으로 먹으면 포만감은 챙기면서 살을 뺄 수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연자육의 핵심성분인 메티오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인데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먹어서 흡수해야 한다. 메티오닌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양파와 샐러리가 있는데 연자육에 들어있는 메티오닌은 양파의 3600% 이상이며 셀러리의 1440% 이상이다. 그 외에도 연자육에는 엽산과 아미노산 등 우리 몸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신체 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연자육은 딱딱하기 때문에 6시간 이상 충분히 물에 불려서 먹어야 하며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15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