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분말 만드는 과정 보면 왜 슈퍼푸드인지 알 수 있다?..새싹보리분말 맛과 먹는 법까지!
상태바
새싹보리분말 만드는 과정 보면 왜 슈퍼푸드인지 알 수 있다?..새싹보리분말 맛과 먹는 법까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Getty Images Bank

최근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으로 새싹보리분말이 주목받고 있다.

새싹보리분말의 주 재료인 새싹보리란, 보리의 종자를 파종 후 10~20일 정도 키운 어린 보리의 순으로 보통 10~20cm 정도의 보리새싹순을 말한다.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과 가바, 비타민,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보리가 발아를 하는 과정에서 씨앗에 있는 영양이 보리순으로 옮겨가기 때문이다.

새싹보리분말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간단하다. 우선 보리를 파종한 후 10~20일 정도 키워서 보리새싹을 수확한다. 이후 수확한 보리새싹을 세척해서 건조한 다음 분쇄하면 새싹보리분말이 만들어진다. 새싹보리분말은 그 자체로 먹을 수 있지만 샐러드나 요거트를 먹을 때 한 스푼씩 넣어서 먹을 수 있다. 또한 평소에 음식을 만들 때도 한 스푼씩 넣어서 먹기도 한다.

새싹보리분말의 맛은 녹차와 비슷한 맛이 나며 당분이나 열량이 낮기 때문에 언제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하지만 임산부와 수유부는 주의해야 하며 과다섭취 할 경우 복통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