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X스승의날 선물로 '간 건강' 챙기는 밀크씨슬 인기..'밀크씨슬 효능'은?
상태바
어버이날X스승의날 선물로 '간 건강' 챙기는 밀크씨슬 인기..'밀크씨슬 효능'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간건강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사진=ⓒGetty Images Bank)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어른들의 간건강을 챙기는 밀크씨슬이 주목받고 있다.

밀크씨슬은 엉겅퀴라고 불리는데  밀크씨슬이 함유하고 있는 ‘실리마린’이란 성분으로 인해 간에 도움이 된다. 

실리마린 성분은 간 세포를 보호하고 독성 물질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밀크씨슬의 비오틴 성분은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의 대사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밀크씨슬에는 엽산이 풍부한데 엽산 성분은 세포 생성과 더불어 혈액생성 발달에 꼭 필요하다. 그리고 밀크씨슬에는 아연이 있어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기도 하다.

밀크씨슬을 선물하려면 비타민이 함께 함유되어 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밀크씨슬은 비타민 등과 함께 섭취했을 때 채내 흡수가 더 용이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밀크씨슬을 과다섭취하면 설사, 식욕부진, 구토, 복통 등이 있으며 심할 경우 두드러기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풀 추출물에 대한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복용 전 전문의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