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신문

상세검색
> 자동차 > 수입차
애스턴마틴,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 공개
이승한 기자  |  nyus449@gyotongn.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1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 브랜드 사상 가장 빠른 컨버터블 모델
- “국내에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애스턴마틴이 최고 오픈 에어링을 선사할 새로운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DBS Superleggera Volante) 공식 이미지를 공개했다. 슈퍼GT 플래그십인 DBS 슈퍼레제라의 강력한 역동성과 밸런스, 감동적인 퍼포먼스를 모두 만족시키면서 컨버터블 기술과 디자인이 적용된 모델이다.

신차는 애스턴마틴을 상징하는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라는 이름을 결합한 새로운 컨버터블 슈퍼GT 모델. 애스턴마틴 ‘2세기 계획’에 따라 가장 아름다운 플래그십 볼란테를 목표로 개발됐다.

애스턴마틴 5.2리터 트윈터보 V12 엔진을 기반으로 유럽기준 최고속도인 시속 340km를 발휘하며, 715마력에 900Nm 토크,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시간 3.6초 등 최고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빠른 컨버터블 모델이다.

쿠페 수준 에어로 다이내믹 성능도 확보됐다. 정면에서는 차량 스플리터와 에어댐 통합 작용으로 빠르게 공기를 뒤로 흘려보내면서 진정한 다운포스를 구현하고, 프런트 브레이크에 공기를 공급해 냉각 성능까지 구현시켰다. 앞바퀴 뒤쪽에 있는 ‘컬리큐(curlicue)’는 공기가 빠져나와 자동차 측면을 따라 부드럽게 흐르며, 후방 이중 디퓨저는 공기 흐름을 제어해 효율성을 높였다. 볼란테 루프라인을 적용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에어로블레이드II 시스템은 차량 후방에 다운 포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한다.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 다운포스는 총 177kg으로 쿠페보다 불과 3kg이 적을 정도로 컨버터블 모델 이상 성능을 제공한다.

   
 

각각 다이내믹한 운전 모드별로 제공되는 엔진 사운드는 감성과 성능을 조화시켰다. GT 모드에서 엔진 사운드는 간결하게 유지되며, 스포츠 또는 스포츠 플러스를 선택하면 점진적으로 강렬해진다. 반대로 콰이어트 스타트 모드에서는 시동음보다 낮은 대역대를 만들어 정숙성을 높였다.

강력한 파워는 카본파이버 프로펠러 샤프트를 통해 차량 후면에 장착된 새로운 ZF 8단 자동변속기로 공급된다. V12의 거대한 최대 토크에 대응하기 위해 강화된 새 변속기는 응답성과 기어 내 가속도를 높이기 위해 보다 짧은 종감속기(final drive)를 갖췄다. 특별히 개발된 적응형 소프트웨어는 운전자 요구사항과 함께 차량이 적시에 올바른 기어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차량 작동 상태를 측정한다.

볼란테는 애스턴마틴 컨버터블 차량에만 허락되며 최첨단 루프 기술이 적용된다. 첨단 기술로 진화된 루프의 진화된 직물 시스템은 혁신적이고 아름다운 루프라인을 가능하게 한다. 총 8층으로 겹쳐진 루프는 최첨단 단열 및 NVH 향상 재질로 구성된 패브릭 시스템이다. 아름다운 루프 라인과 함께 실내 공간 효율성, 차량이 만들어내는 각종 사운드를 차단하거나 유입시키는 조화를 완성시킨다. 개폐시간은 열리는데 14초, 닫히는데 16초가 각각 소요되며 원격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파워트레인이 만들어내는 배기 사운드는 볼란테 중요한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는 애스턴마틴 슈퍼 GT와 동일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4중 배기 시스템을 갖춰 비교 불가 순수하며 조화롭고 진정한 의미의 배기 사운드를 제공한다.

   
 

고객 맞춤형 옵션 역시 주요 특징이다. 후드는 보르도 레드, 아틀란틱 블루, 타이탄 그레이 등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후드 내부는 추가로 주문할 수 있고 6대의 로코나(Rokona) 헤드라이너도 추가할 수 있다. 볼란테 모델 최초로 윈도우 스크린 테두리를 2x2 트윌 카본파이버로 마감하는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애스턴마틴 라곤다 사장 겸 그룹 CEO 앤디 팔머(Andy Palmer) 박사는 “지구상에 애스턴마틴 V12의 포효와 비교되는 것은 없으며,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가 자동차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전 세계 슈퍼 GT 애호가 마음을 사로잡은 DBS 슈퍼레제라의 거부할 수 없는 탁월한 성능을 볼란테를 통해 한 단계 발전시켰다”고 말했다.

애스턴마틴 공식 수입사인 기흥인터내셔널은 DBS 슈퍼레제라 볼란테 국내 출시를 올해 하반기로 계획하고 있다. 판매가격은 추후 공개된다.

이승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포스트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교통사고 갑론을박

【교통사고 갑론을박】 정지선이나 횡단보도가 없는 도로에서 황색신호일 때 정지하지 않고 주행하다 사고...신호위반 아니다!!

【교통사고 갑론을박】 정지선이나 횡단보도가 없는 도로에서 황색신호일 때 정지하지 않고 주행하다 사고...신호위반 아니다!!
● 사건 개요 - 피고인은 2016. 12. 11. 자신의 승용 차량을 운전하던 ...

【교통사고 갑론을박】 자동차 오작동으로 인한 교통사고 - 브레이크가 안 밟혔어요!!

【교통사고 갑론을박】 자동차 오작동으로 인한 교통사고 - 브레이크가 안 밟혔어요!!
● 사건 개요 - 피고인은 버스 운전기사로서 2016. 1. 20. 10:55경 ...
이달의 핫카
중고차시세
test 드라이빙
포토 갤러리
교통신문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 43길 1-3(동작동)  |  대표전화 : 02)595-2981~6  |  등록번호 : 서울, 아04518  |  등록일자 : 2017년 5월11일
발행인 : 윤영락  |  편집인 : 윤영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영락
Copyright © 2010 교통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