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망고 젤리 다이어트 어렵지 않아..와일드망고 분말로 다이어트 젤리 만드는 법은?
상태바
와일드망고 젤리 다이어트 어렵지 않아..와일드망고 분말로 다이어트 젤리 만드는 법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Getty Images Bank

최근 식욕 조절을 통해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돕는 와일드망고가 화제다.

와일드망고는 씨앗을 먹는 과일인데, 와일드망고 씨앗 분말을 먹으면 랩틴 호르몬 조절을 통해 폭식을 막을 수 있다. 또한 운동할 때 분비되는 아디포넥틴 호르몬을 활성화시키는 효능이 있다.

와일드망고 먹는 법은 간단한데 물에 넣어서 식수 대용으로 챙겨서 마시면 다이어트를 하면서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또한 마시는 음료나 요거트에 넣어서 먹으면 영양간식이 되며 샐러드 위에 뿌려서 먹기도 한다.

와일드망고를 더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와일드망고 젤리 만들기를 소개한다. 우선 와일드망고 분말과 젤라틴, 물이나 우유가 필요하다. 이 때 스테비아를 넣어서 단 맛을 추가할 수 있다. 와일드망고 분말 3티스푼을 물 200ml에 넣고 잘 풀어준 다음, 중탕으로 데우고 찬 생수 100cc에 젤라틴 10g을 넣고 약 10분간 불린다.

이후 냄비에 만든 모든 재료를 우유 300g을 넣고 약 20분 동안 살살 저어가며 끓인 다음 냉장고에 약 2시간 정도 두고 젤리를 잘 굳힌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면 와일드망고 다이어트젤리가 완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