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이벤트 펼쳐
상태바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이벤트 펼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해당 무료수강 이벤트에 참가하고 싶을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chool’을 입력하면 된다. 수강료 부담 없이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할 기회다.

한국장학진흥원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방과후코딩, 생명과학, 창의수학, 토탈공예 등 수업 진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성교육과 주간교육계획안 작성 방법 등으로 체계적인 단계별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따라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방법을 알아보고 있거나 유치원방과후프로그램 지도사, 방과후학교시간강사 채용모집 지원 희망자가 수강을 고려할 만하다.

별도의 교재 구매 없이 이러닝센터 인강 수강만으로 방과후지도사가 하는일, 전문적인 교육과정의 내용을 집에서 독학하며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방과후지도사 급여, 수입에 관심을 가지며 교육지원센터, 관공서, 알바사이트를 통해 취업준비 중인 구직자를 위한 실무 위주 교육도 실시한다.

이벤트 당첨 시 초등학교돌봄교실 관련 방과후지도사(교사) 자격증 교육과정 외에도 방과후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공부방지도사 등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에 필요한 응시료까지 지원받게 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등 각 지역에 초등돌봄교실이 확대되면서 방과후영어수업, 방과후종이접기, 방과후교과연계학습, 프뢰벨가베수업 등 다양한 수업활동을 진행하는 방과후활동 보조교사가 전망 좋은 직업으로 언급되고 있다”며 “서울과 경기는 물론 울산, 광주, 제주 등 각 지역별 방과후학교보육교사, 초등돌봄전담사선생님으로 취업하기 위해 관련 국가자격증종류 1급∙2급 시험 공부를 하고 있는 이들에게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교육 품질을 높이 평가받아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방과후 학교 관련 코디네이터 및 직업적성검사, 창의미술, 컴퓨터, 역사 교육 등에 관심을 갖고 이들을 위해 자격증 교육과정 무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의 121종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월급, 연봉 등을 알아본 후 방과후학교, 아카데미 관련 구인기관 구직, 이력서 기재 등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