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나이 제한 없이 무료로 배우는 가족/색채심리상담사부터 유망 직종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까지 각종 민간자격증
상태바
한교진, 나이 제한 없이 무료로 배우는 가족/색채심리상담사부터 유망 직종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까지 각종 민간자격증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나이 제한 없이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게 해 눈길을 끈다.

한교진에서는 최근 많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 반려동물관리사 1급(제2016-005882호) 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반려동물관리사는 말 그대로 대상 반려동물을 적절히 돌보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을 의미한다.

한교진의 반려동물관리사 1급 과정에서는 반려동물의 개념과 역사 등 기초적 이론을 다루는 것은 물론 각 동물의 종류별로 사육하는 방법, 반려동물이 하는 행동의 의미와 교육법을 탐구, 반려동물이 걸릴 수 있는 각종 질병 및 보건관리법과 그것을 포괄하는 공중보건학, 동물 관련법과 반려동물 관련 규정을 파악하는 등의 강의를 진행한다.

모두 25강으로 이뤄진 반려동물관리사 1급 과정은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무료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 이는 시험 검정료 또한 무료여서 눈길을 끈다. 자격증 발급비만 따로 지불하면 된다.

특히 반려동물관리사는 중졸 이상의 학력을 가진 누구나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했다. 나이 제한이 없기 때문에 고등학생의 신분이더라도 반려동물관리사에 대해 공부하고 또 전문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것. 이 때문에 많은 수강생들이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한교진 관계자는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의 품종별 특성을 적절히 이해함으로써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거나 위생 및 질병 등을 관리하며, 주인과 건강한 유대관계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돕는 등의 능력을 기르는 것을 필요로 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이는 나이 제한이 필요 없는 일이다. 중졸 이상의 학력만 있다면 누구나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교진에서는 반려동물관리사 과정 이외에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심리상담사(제2015-000207호), 아동심리상담사(제2015-000209호), 학교안전지도사(제2019-000900호) 등 60종의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해당 민간자격증 및 한교진의 전 자격은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며, 이는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공인자격이 아니다.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