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다이어트' 모유유산균, 꾸준히 먹으면 당뇨 초기증상 예방에도 도움되는 이유는?
상태바
'유산균 다이어트' 모유유산균, 꾸준히 먹으면 당뇨 초기증상 예방에도 도움되는 이유는?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Getty Images Bank

최근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등 다양한 유산균 다이어트가 화제다.

모유유산균 역시 유산균의 일종인데, 출산한지 한 달이 안된 건강한 산모의 모유에서 분리하고 배양을 락토바실러스가세리BMR17을 의미한다.

모유유산균을 섭취하면 장 내 비피더스균을 줄일 수 있으며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할 수 있다. 또한 배변활동까지 도움을 줘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까지 있다. 뿐만 아니라 모유유산균은 탄수화물을 먹고 나서 만들어진 단당류 성분을 합성하고 배출한다.

또한 모유유산균을 주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장내 유익균이 증가하면서 장 내 유해균은 억제할 수 있다. 따라서 장 내 환경이 개선되면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되면서 체중 조절 뿐만 아니라 복부 비만, 즉 내장지방을 빼는 데도 효과적이다.

또한 모유유산균은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하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실제로 한 연구 결과, 당뇨에 걸린 쥐에게 12주간 같은 식사를 주고 한 그룹에게만 모유유산균을 주기적으로 투여했더니 공복 혈당과 식후 혈당이 모두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었다.

모유유산균은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쓸 수 있는 데 두부와 견과류를 1대1 비율로 넣고 모유유산균 가루와 우유를 넣고 갈면 두부 셰이크가 된다. 또한 콩나물 무침에 모유유산균 가루를 뿌리면 식이섬유 흡수율이 증가하며 고소한 맛이 더해진다.

모유유산균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400mg며 과다섭취 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