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전북본부,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및 퀴즈 골든벨’ 실시
상태바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북본부,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및 퀴즈 골든벨’ 실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전북】한국교통안전공단 전북본부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어르신 보행 교통사고 심각성을 제고하고 교통약자 교통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및 퀴즈 골든벨’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전북본부는 16일 대한노인회 남원지회 노인대학에서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교통사고 현황과 예방대책을 소개하고 보행 시 유의사항 및 사고사례 동영상을 상영했다.

또한 쉽고 즐겁게 안전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 퀴즈 골든벨’을 병행해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5명의 우승자에게 LED 지팡이를 증정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야광 지팡이 및 효자손 등을 배부했다.

한상윤 전북본부장은 “어르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유관기관과 함께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및 퀴즈 골든벨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면서 “이 행사를 통해 교통약자인 어르신이 안전에 대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전북도 교통사고 사망자 분석에 따르면 노인 사망자가 전체 사망자 중 약 5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중 37%가 무단횡단 등 보행 중에, 26%가 이륜차 및 농기계 승차 중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나 시급한 대책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