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유진게찜, 속초에서 봄철 입맛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최고
상태바
속초맛집 유진게찜, 속초에서 봄철 입맛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최고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는 맛집 공화국이 되었다. 예전에는 데이트를 위해, 모임 및 회식을 위해 유명한 곳을 찾아 다녔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맛있는 음식을 판매한다고 하는 곳은 너무나도 많아졌으며, 맛있지 않은 곳도 맛집으로 소개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유명 관광지를 찾았을 때,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나 전통 있는 맛집을 찾는 경우가 많다. 지인의 소개로 가서 검증 된 곳을 가기도 하는데, 속초맛집을 찾는다면 속초 내에서 대게맛집으로 전통이 오래된 유진게찜도 고려해볼 만하다.

속초대게맛집 유진게찜은 속초에서 오래 운영되었고, 또 대게 손질법을 최초로 연구한 곳이기도 하다. 그리고 유진게찜으로부터 시작해서 속초에 게타운이 형성되어 현지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매장 내부에 그 역사를 담은 사진도 걸려 있어 신뢰도 역시 높다.

게다가 유진게찜은 동해바다에서 바로 잡아온 대게를 가지고 요리하고 있다. 대게 외 홍게, 킹크랩 등도 판매하고 있으며, 모두 시가보다 저렴하다. 직접 대게를 조업하기 때문에 유통과정 전체가 다 줄어들어 가격이 저렴한 것이다.

유진게찜에서 메인요리인 게찜을 주문하면 제철 스끼다시 10여종, 대게라면, 게장비빔밥을 함께 제공해준다. 매장은 3층 규모를 갖추고 있어 바다가 바로 보이는 전망을 보면서 여러 가지 현지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배달, 포장서비스도 제공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

속초에 있는 속초해수욕장, 설악산, 동명항, 속초중앙시장, 아바이마을 등 여러 관광지와 속초포장마차거리, 속초동명항맛집골목, 대포항맛집거리를 비롯해 먹거리가 가까워 속초여행코스를 계획하기도 편하다.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기 전, 시원한 바닷바람과 적당히 따뜻한 햇빛, 그리고 설악산과 동해바다의 절경을 감상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유진게찜까지, 여러 속초 가볼만한 곳을 둘러보며 힐링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