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간단한요리] '항암효과' 참외와 오이가 만난 알토란 참외장아찌 레시피는?
상태바
[집에서간단한요리] '항암효과' 참외와 오이가 만난 알토란 참외장아찌 레시피는?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Getty Images Bank

'알토란' 임성근 참외장아찌 레시피가 화제다. 

'알토란' 참외장아찌 준비물은 참외와 오이, 천일염, 소주, 식초, 물엿, 건고추다. 우선 오이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살살 씻어서 꼭지를 잘라 쓴 맛을 제거한다. 이후 참외를 반으로 갈라서 씨를 제거한다. 손질한 참외와 오이는 김치통에 넣은 다음 천일염을 넣으면 된다. 

이후 식초와 소주, 물엿을 넣고 마른 고추를 10개를 넣는다. 모든 재료를 다 넣었으면 상온에서 3일간 보관해서 오이참외장아찌가 잘 숙성되도록 한다. 숙성이 완료되면 '알토란' 임성근표 오이참외장아찌가 완성된다. 

한편, 참외장아찌의 주인공인 참외는 수분 보충괴 피로회복 효능이 있다. 이는 참외에 비타민C와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또한 칼륨도 풍부해 이뇨작용도 돕는다. 참외는 식중독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어 체내 기생하고 있는 유해균을 없앤다. 뿐만 아니라 참외의 쿠쿠르 비타신 성분은 항암 효능이 있다. 

또한 참외장아찌에 들어가는 오이 역시 수분이 풍부해 여름에 먹으면 수분 보충을 할 수 있다. 또한 오이에는 비타민B와 당분, 전해질이 다량 함유돼 있어 필수 영양소를 재충전시켜주며 숙취해소와 독소 제거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오이 역시 항암 효능이 있는데 이는 오이에 세코이솔라리시레시놀, 라리시레시놀, 피노레시놀등의 '리그난'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