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명란바게트 가게 어디?..명란 비린맛 제거하기 위해 이색재료까지 동원
상태바
'생활의달인' 명란바게트 가게 어디?..명란 비린맛 제거하기 위해 이색재료까지 동원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SBS 생활의 달인

19일 SBS에서 방영한 '생활의 달인' 명란바게트 달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생활의 달인 명란바게트' 가게의 상호명은 은평구 구산역 '오베르망'이며 매일 아침 9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명란바게트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명란 바게트는 오베르망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다.

명란바게트를 맛본 손님들은 "빵과 명란은 맞지 않을 것 같은데 정말 맛있다" "바게트인데 하나도 딱딱하지 않고 명란이 들어있지만 안 짜고 안 비리다" 등의 평을 했다.  이렇듯 '생활의달인' 오베르망 명란바게트는 바게트와 명란의 장점만 극대화해 손님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빵이라고 할 수 있다. 

'생활의 달인' 명란바게트 달인인 오베르망의 사장은 "방송을 계기로 다양하게 빵을 만들고 얼마나 힘들게 만드는 지 보여주고 싶다"고 전했으며 명란바게트의 레시피 역시 생존을 위해 필사적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생활의 달인' 명란바게트 만드는 법을 알고 싶다면 우선 명란 손질부터 잘 해야 한다. 우선 소금물에만 절인 백명란을 북어껍질을 우려낸 물로 숙성한다. 이후 배와 마를 간 것에 명란을 재우고 콩나물을 숨이 죽을 정도로 오븐에 살짝 구워 덮어 버무려 고소함을 더했다. 

이후 얼음에 꿀을 붓고 그 위로 명란을 넣어 버무리면 탄력적인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후 오가피새순과 톱밥 연기 위에서 훈연하면 명란바게트에 들어갈 명란을 만들 수 있다. 이후 이렇게 짜고 비린 맛을 제거한 명란을 바게트에 넣으면 명란바게트가 완성된다. 

한편 '생활의달인' 명란바게트 가게인 오베르망은 명란바게트 외에도 명란치즈바게트와 크림치즈바게트 등을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