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2' 안현모♥라이머 '딩크족' 논쟁으로 화제된 딩크족 뜻은?..대표적인 딩크족 연예인까지
상태바
'동상이몽2' 안현모♥라이머 '딩크족' 논쟁으로 화제된 딩크족 뜻은?..대표적인 딩크족 연예인까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SBS 동상이몽2

'동상이몽2'에 출연한 안현모♥라이머 부부가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딩크족'이 다시 한번 화제가 됐다. 

전날 방송한 '동상이몽2'에서 안현모는 라이머에게 "딩크족으로 아이 없이 재미있게 살자"며 딩크족을 제안했으며 주변을 봐도 아이 없는 맞벌이 가정이 많다고 말했다. 이에 라이머가 반대하자 안현모는 "왜 아이를 낳으려고 하는거냐" 라고 물어봤으며 라이머는 이에 대한 대답으로 "아이를 갖고 싶은 단순한 이유는 날 닮은 아이가 귀찮게 굴어도 함께 있고 보통의 아빠처럼 누군가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 이라고 말했다. 

안현모♥라이머 부부의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의견 대립 이후 '딩크족'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딩크족 뜻은 정상적인 부부 생활을 영위하면서 의도적으로 자녀를 두지 않는 맞벌이 부부를 의미한다. Double Income No Kids의 앞글자씩만 따서 'DINK'라고 부르는 것이다. 최근 아이를 낳아서 키우는 것보다 경제적·시간적 여유를 누리기 위해서 젊은 부부들이 자주 택하는 방식이다. 

그렇다면 딩크족을 선택한 연예인들은 누가 있을까? 우선 배우 김민교는 과거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주위 사람들은 항상 아이를 위해서가 아닌 자신을 위해서 아이를 낳으라고 한다. 아이 입장에서 낳으라는 사람은 못봤다."며 소신발언을 한 바 있으며 아이를 낳을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또한 김원희 역시 딩크족을 선언하진 않았지만 아이를 갖지 않겠다고 말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다. 김원희는 '요즘가족: 조카면 족하다'에 출연했을 당시 "1남 4녀로 자라서 한 번도 독방을 써본 적이 없을 정도로 가족들과 북적북적하며 지냈다. 그러다 보니 조급함과 간절함이 크지 않았다."고 자녀를 갖지 않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