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창원에서 최신 도장공장 착공
상태바
한국GM, 창원에서 최신 도장공장 착공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글로벌 모델 생산 준비 박차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한국GM 창원공장에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 생산을 위한 도장공장이 들어선다. 27일 현장에서 회사·협력사 관계자와 지자체·정부·국회 요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공식이 열렸다.

창원공장 도장공장은 지난해 확정된 한국GM 미래 계획 일환으로 추진됐다. GM은 국내공장에 배정한 차세대 글로벌 모델 두 종의 생산·연구개발을 위한 대규모 투자를 진행 중이다. 창원공장에 신축되는 도장공장은 6만7000㎡ 면적을 갖춘 3층 건물로 지어진다. 시간당 60대 차량을 도장할 수 있다. 주요 공정 전자동화와 환경 친화적인 설비구축 등 최상 제품 품질 확보를 위한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다.

 

착공식에서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GM 사장은 “창원공장에서 차세대 글로벌 제품 생산을 위한 준비에 본격 돌입해 기쁘다”며 “이는 창원공장이 GM 내 경쟁력 있는 생산 사업장으로 인정받고, 견고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아울러 이번 대규모 투자로 협력사 고용 증대를 포함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GM한마음재단은 이날 착공식에서 쉐보레 네버기브업 캠페인 일환으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창원지역자활센터에 쉐보레 스파크 1대를 기증하며 지역 사회와 동반 성장을 도모했다. 전달된 스파크는 향후 어려운 이웃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