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에 국가 지원 더 늘려야”
상태바
“버스에 국가 지원 더 늘려야”
  • 박종욱 기자 pjw2cj@gyotongn.com
  • 승인 2019.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노련, 29일 ‘대의원대회’ 개최
 

[교통신문 박종욱 기자] ‘버스계정 신설을 위한 교특회계법 개정’, ‘정부의 버스교통 재정지원 시행을 위한 보조금법 시행령 개정’가 향후 자동차노련의 핵심 추진과제로 꼽혔다.

이는, 류근중 자동차노련 위원장은 지난 29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57년차 정기대의원대회'에서 대회사를 통해 밝힌 내용이다.

류 위원장은 또 “운전업무 비정규직 사용 제한, 버스준공영제 전국 확대, 경사노위 버스운수산업위원회 활동을 통한 사회적 합의 도출과 노조 전임자 노사자율 원칙 강화 등 노조법 개정 등도 연맹의 활동 방향”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전국 공동투쟁을 통해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대안제시를 촉구해 노동시간 단축에 따른 임금인상과 중앙정부의 재정지원 등을 이끌어냈다”며 “특히, 그 동안 버스교통에 대한 재정지원은 불가하다는 입장을 견지했던 중앙정부가 재정지원과 광역버스에 대해 준공영제를 시행하겠다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힌 것은 매우 큰 성과로 정부는 버스교통 공공성 강화대책을 조속히 이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과 자동차노련 지역본부 의장, 김기성 버스연합회 회장과 허명회 KD그룹 회장, 지역 버스사업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연맹은 6월 중 2차 집단 조정신청에 나설 방침이다. 경기도와 경남·전남지역 버스업체가 대거 포함될 것으로 보여 다시 한번 ‘버스 대란 위기’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