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아트포트 유스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상태바
인천공항, ‘아트포트 유스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해 신청 가능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인천공항 아트포트 유스 페스티벌(Artport Youth Festival)’에 참가할 청년예술가를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한 달간 모집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페스티벌은 공사가 청년예술가 지원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 최종 선발된 참가자는 오는 8월부터 3개월간 인천공항 제2터미널 3층 면세구역 노드정원에서 열리는 문화예술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페스티벌 행사가 끝난 후에는 참가자들이 ‘아트포트 오케스트라’를 구성해 올해 11월에 예정된 ‘송년음악회’ 공연에 나선다.

모집부문은 성악과 기악부문으로 총 12팀을 선발하며, 2인 이상 최대 5인으로 구성되는 듀오, 트리오, 콰르텟(또는 퀸텟) 별로 각각 4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만 19~35세 청년예술가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악기구성은 자유롭게 가능하다. 또한 공사는 최종 선발 12팀 중 최소 3팀 이상을 수도권 이외 지역 출생자와 연고자로 선발해 지역 청년예술가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 1부와 공연 레퍼토리 및 계획이 담긴 공연계획서 1부, 연주동영상 1개를 7월 10일까지 이메일이나 인천공항 아트포트 홈페이지(artport.kr) 또는 등기우편(인천광역시 중구 제2터미널대로 444(운서동 2868) 제2합동청사 101호(22382))으로 제출하면 된다.

연주동영상은 팀 소개(약 30초)와 자유곡 연주(약 5분)로 구성된 500MB 미만 영상이어야 한다. 제출된 영상은 인천공항 아트포트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공모 결과는 7월 22일부터 31일까지 개별 통보되며, 선발된 팀에는 소정의 성장지원금이 제공된다.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청년예술가들이 인천공항에서 꿈을 펼치고 전문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공연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 인천공항은 청년 예술가들이 꿈을 펼치는 문화 플랫폼이자,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 아트포트(Art-Port)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