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 광역복합환승센터 이르면 8월 중 착공
상태바
유성 광역복합환승센터 이르면 8월 중 착공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사업 성공이 우선…지역경제 공헌방안도 모색할 것"

[교통신문]【대전】대전시 오랜 숙원사업 중 하나인 유성 광역복합환승센터 조성 공사가 이르면 오는 8월 중 시작된다.

박제화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 10일 "유성 광역복합환승센터 개발계획 변경 고시가 이뤄진 만큼 시와 유성구 행정절차를 밟아 이르면 8월 중 착공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박 국장은 "일부에서 사업자인 ㈜케이피아이에이치(KPIH)의 투자유치 역량에 의문을 제기하는데 특별한 하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혹시 모를 상황에 대해 면밀하게 지켜보면서 관리 감독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100억원을 기부채납하는 사이언스 콤플렉스 사업자 ㈜신세계와 비교해 KPIH도 지역공헌 약속을 해야 하지 않느냐는 요구가 있는데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이 수익을 내는 게 우선"이라며 "얼마나 수익을 낼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사업자가 섣불리 지역공헌 약속을 하는 것은 사업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고 자칫 사업이 무산되면 피해를 보는 것은 대전시민"이라고 우려했다.

박 국장은 다만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부분을 적극 모색하겠다"며 "지역 업체 참여나 지역민 고용 등은 협약 내용에 포함돼 있다"고 덧붙였다.

유성 광역복합환승센터 조성사업은 유성구 구암동 일원 10만2080㎡ 부지에 복합여객터미널을 비롯해 환승시설(BRT 환승센터, 환승주차장), 문화시설, 업무시설(오피스텔), 행복주택, 지원시설 등이 들어서는 약 7900억원 규모 사업이다.

2021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