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관 '키즈오토파크 울산' 10일 개관
상태바
국내 최대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관 '키즈오토파크 울산' 10일 개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1만명 이용 가능…7월 본격 운영

[교통신문]【울산】국내 최대 규모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관인 키즈오토파크 울산이 10일 개관했다. 이달 중 시범운영을 거쳐 7월 본격 운영된다.

현대자동차와 울산시는 이날 오후 북구 강동관광단지에서 키즈오토파크 울산 운영 협약식과 개관식을 열었다.

키즈오토파크 울산은 어린이 성장단계에 적합한 체험 위주 교통안전 교육시설이다.

북구 강동관광단지 울산안전체험관 바로 옆 부지(7378㎡)에 건립됐다. 주요 시설로는 3D 입체영상관, 안전벨트 체험관, 자동차 주행·보행체험교육장, 이면도로 체험교육장 등이 있다.

연간 어린이 1만여명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 시설은 시가 부지를 제공하고 현대차가 45억원 상당의 시설을 건립했다.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이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실질적인 운영을 맡아 지자체·기업·공익법인단체가 함께 한 공익사업이다.

온라인으로 1회 60명이 선착순으로 접수해 교육받을 수 있다. 유아(6∼7세)와 초등학생(1∼3학년)을 상대로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1일 2회 무료로 교육한다.

하언태 현대차 부사장은 "울산시, 현대차, 노동조합, 한국생활안전연합이 함께 2년간 노력한 결실을 보았다"며 "올바른 교통안전 교육을 제공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