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맛집 로드] 부산 3대 조개구이 부산 욜로조개구이
상태바
[부산맛집 로드] 부산 3대 조개구이 부산 욜로조개구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여행하면 떠올릴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관광명소는 해운대와 광안리를 잇는 광안대교이다. 광안대교를 드라이빙하며 느끼는 시원한 바다내음 가득한 바람은 쾌적함과 더불어 해상 위를 달리는 짜릿함과 절경 감상에 두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드는데, 부산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 광안대교를 따라 이어지는 부산항대교의 등장으로 부산가볼만한곳의 연결이 더욱 자유로워져 태종대로 이어지는 발걸음 역시 늘고 있다. 

최근 구도심권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음을 증명이라도 하는 듯 부산의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흰여울 문화마을과 함께 영도 구도심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절영로가 생기기 전까지 영도다리 쪽에서 태종대로 가는 유일한 통로였던 흰여울길이 창작 예술 공간으로 거듭남에 작품을 감상하며 태종대에 도달하여 유람선을 타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만끽하며 오륙도도 찾아보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최근 각광 받는 부산여행코스이다. 

KTX를 이용한 기차여행 역시 언제나 인기인데 종착역인 부산역에 도착해서 인근의 남포동, 깡통시장 등 전쟁통을 겪었던 수많은 이들의 치열했던 삶의 공간을 둘러보며 공유해보는 시간을 가진 후 새 단장한 영도대교를 통과해 영도 전역을 구석구석 누비노라면 알찬 당일치기 여행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에 적합하다. 해양박물관까지 들러 영도 가볼만한 곳들을 한바퀴 돌고 나면 출출해진 뱃시계가 대표적인 부산먹거리인 조개구이를 떠올리게 만들어준다.

온천 삼바리, 서면 앗싸가리비와 함께 부산3대 조개구이 맛집으로 불리는 욜로구이조개구이는 감지해변에 위치하여 바다를 바라 보면서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힐링과 맛이라는 최상의 조합을 선사한다. 신선하고 탱글탱글한 조갯살은 물론 푸짐하게 차려진 해산물들까지 깐깐하게 손질해 내놓은 정성스러움을 맛보며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에 영도 맛집을 찾는 이들의 발걸음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조개구이에 나오는 조개의 대부분이 조개의 왕자라는 가리비로 구성되어 있어 가성비가 매우 좋을 뿐 아니라 부족한 찬반은 언제든 무한리필 가능하게 직접 덜어먹을 수 있게 준비되어 있는 셀프바로 취향껏 즐기기 위한 욜로족들 및 찾아오는 모든 이들의 대환영을 받고 있다.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해 놀이방 시설까지 갖춰 잠시 들러갈 여행객들에게도 소중한 배려의 공간을 베푸는 주인장의 인심이 느껴져 부산맛집의 품격을 더해주고 있는데, 평일 여행객들을 위한 런치 메뉴까지 갖춰 알뜰 여행 계획을 세운 이들에게까지 특별함을 인정받은 부산태종대 맛집으로서 우뚝 자리매김하고 있다. 

싱싱한 부산의 바다 향과 맛을 느끼며 힐링하는 시간, 배부른 한끼와 함께 눈, 코, 입을 사로잡는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편히 찾아올 수 있는 주차장까지 무료제공 하고 있어 낮밤을 가리지 않는 방문객들의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