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복구 전문 '예스컴' 채팅방, 대화내용 복원 서비스 아이폰까지 확대
상태바
카카오톡 복구 전문 '예스컴' 채팅방, 대화내용 복원 서비스 아이폰까지 확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어플 카카오톡이 대중화되면서 일반 음성통화이나 문자보다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가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기본적인 대화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파일 공유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PC와도 연동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카톡 뿐만 아니라 밴드, 라인, 텔레그램, 틱톡 같은 많은 종류의 메신저가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백업과 같은 다른 곳에 저장하는 법에 대해 잘 모를 것이다. 그래서 카카오톡 대화방 나가기를 하거나 로그아웃 및 스마트폰 기기 변경을 하는 경우 대화내용이 사라져 복구나 복원을 통해 되돌리기를 시도한다. 미리 카카오톡 어플 내에서 백업을 해둔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그게 아니라면 데이터복구 전문업체를 통해 카카오톡복구를 하는 방법이 있다.

스마트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관계자는 "예전에는 실수로 삭제를 하거나 고장난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동영상, 연락처, 문자 복구 관련 문의가 거의 90% 이상이었지만 최근 카카오톡 대화내용, 카톡 대화방 복구, 카카오톡 메시지, 채팅방, 첨부파일, 보이스톡 복원 등 다양한 카카오톡 관련 복구 문의나 의뢰가 전체 휴대폰 복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때 가장 주의해야 될 것은 오버라이트(덮어쓰기)인데 문제가 발생한 즉시 사용을 멈추고 비행기 모드로 전환 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이혼이나 사기, 성폭행 등 법원 소송관련 증거로 쓰기 위해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를 할 경우 위조 및 변조 가 되지 않았다는 디지털 포렌식 복구를 통해 법원·경찰 제출용 증거감정서를 작성해야 된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 법에 의해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사본)과 통신사 가입·해지증명서가 반드시 필요하다.

많은 무료 복구 어플이 있지만 꼭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다.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에서는 최신 갤럭시 모델 및 아이폰 등 복구가 어려운 기종들을 관련 기술을 제휴해 진행되고 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대화방 나가기 복구는 엑셀파일로 복원이 되기 때문에 휴대폰에 다시 넣을 수 없으니 외장하드나 USB메모리를 별도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에서는 침수, 파손, 화재 등으로 고장 난 휴대폰을 포함한 삭제한 카톡 내용 복구나 핸드폰 사진, 동영상 복구, 통화내역, 문자, 음성 복원, 연락처, 일정·메모, 갤러리 복구, 아이폰 무한사과(무한로딩, 무한부팅) 등 다양한 휴대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복구, USB, SD카드 메모리 복원, CCTV, 블랙박스, 보이스레코더 복구 등 다양한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복구를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삭제된 파일 복구, 문서 복구(한글, 엑셀, 포토샵 등), 컴퓨터(데스크탑, 노트북, 아이맥, 맥북·프로·에어 등) 수리 및 랜섬웨어 복구(매그니베르, 갠드크랩), 서버복구(나스 복구)도 가능하다.

방문이 힘든 고객을 위해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도 병행한다. 서울 강남, 잠실, 용산, 은평 등 전지역과 경기·수도권 전지역 및 부산, 대구, 울산 등 지방까지 처리가 가능하다. 6월 말까지 가격 할인 행사를 연장하여 진행하며 총 공임비용의 최대 3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아이폰 복구는 특별 할인을 적용하여 진행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