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알아야할 지식재산권 이야기 - ‘저작권침해‘ 신속한 대처가 필요한 이유는?
상태바
반드시 알아야할 지식재산권 이야기 - ‘저작권침해‘ 신속한 대처가 필요한 이유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그림을 이상한 사이트에서 마음대로 사용하고 있어요!”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A양은 인터넷을 사용하던 중 자신의 그림을 마음대로 사용하고 있는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다.

저작권법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A양은 해당 사이트에서 자신의 그림을 도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알지 못해 도용되는 그림을 방치하고 말았고 결국 인터넷 상에서 A양의 그림이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결과를 만들었다.

이러한 상황은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활동하던 A양의 디자인에 큰 타격을 주게 되었고 결국 막대한 손해를 입게 되었다.

이처럼 저작권침해에 대해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하는 경우 인터넷을 통해 피해가 확산될 수 있어 저작권위반을 발견했다면 신속하게 저작권법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대응 하는 것이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이란 지식재산권의 일종으로써 사람이 생각하여 창작한 저작물에 부여되는 권리다. 저작권의 경우 산업재산권과는 다르게 특별한 등록 절차를 밟지 않더라도 창작과 동시에 권리가 발하는 무방식 주의를 채택하고 있어 저작물을 제작했을 경우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해당 저작물에 대한 권리를 저작권법을 통해 보호받을 수 있다. 때문에 위의 A양과 같은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하게 조치를 취한다면 피해 확산을 막는 것과 동시에 저작권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여 해당 사이트에서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

법무법인 테헤란 지식재산센터에서는 저작권을 침해당했을 경우 신송한 대처가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함과 동시에 저작권법에 대한 지식을 가진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게 될 경우 저작권법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저작권침해 범위를 정확하게 특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부터 소송/분쟁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저작권침해에 대처하는 것 보다 더 확실하게 자신의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는 길이 될 수 있다.

법무법인 테헤란 지식재산권 센터는 저작권에 대하여 형사소송, 민사소송, 손해배상 등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저작권 외에도 지식재산권, 직무발명, 부정경쟁방지법, 특허소송까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담을 지식재산권 분야 소송의 전문가 이수학 변호사가 직접 1:1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올바른 해결방법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법무법인 테헤란 지신재산권 센터에서는 서울, 인천, 부평, 수원, 안양 변호사 법률사무소 등 수도권 지역을 포함하여 원주, 광주, 군산, 경산, 울산, 부산 변호사 법률사무소 등 전국을 대상으로 저작권법에 대한 무료상담과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침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법무법인 테헤란 지식재산권 센터 홈페이지 혹은 유선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