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상품 힐링론 승인 늘어나
상태바
저축은행 개인회생자 대출상품 힐링론 승인 늘어나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서울에 살고 있는 김모씨는 어려운 생활과 채무 속에 어쩔 수 없이 개인회생을 신청했고 변제계획안을 충실히 이행하며 지냈지만 높은 사건번호대출이나 개시결정대출 그리고 인가초기의 회생중 대출은 대부업권에서만 판매 하고 있어 부담이 있었다. 그 중 저축은행에서 개인회생대출 상품이 가능한 것을 알고 회생자 상품 전문 업체인 힐링모아를 통해 통합을 하고 사용하고 있다.

Q. 개인회생대출 상품을 어떻게 알게 됐고 어떤 상품을 사용해 보았는지.

A. 회생초기에 갑작스런 병원비로 인하여 목돈이 필요했는데. 주거래 은행뿐 아니라 저축, 캐피탈 등에서 거절이 되어 낙심한 상황이었다. 그때 주변의 권유로 한 업체를 알게 돼 상담을 받으니 300만원 정도의 금액을 쉽게 받을 수 가 있었다. 나중에 상담사를 통해 알아보니 그 상품이 사건번호대출이라고 했다. 그 후 회사의 급여로 대출금을 상환 했었는데 필요한 금액이 또 생겨 몇 개월 뒤에 다시 문의 하니 개시결정자대출이라는 상품으로 다시 받아 사용 할 수가 있었다.

Q. 저축은행에서 금리가 낮은 상품이 있다는 건 어떻게 알았고 그 상품을 사용하며 나아진 것이 있는가.

A. 개인회생인가자 대출 금리가 부담스러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가후 대출 알아 봤는데 12회차가 지나야 저축은행 추가 대환 대출이 가능하다고 했다. 회생 중 자격조건을 알아보니 직장을 다니고 있고 월 소득이 일정한 부분이 있고 현재 사용 하는 대출금이 많지 않아 충분히 가능하단 얘기를 듣고 회가 찰 때까지 미납 없이 관리를 하고 있으니 약속한 시점에 상담사분이 연락을 주셔서 진행을 하게 됐다. 나아진 것이라 하면 이자가 낮아 졌고 3건에 900만원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1건에 1000만원으로 묶을 수 있어 관리가 편해졌다. 필요금도 100만원 받아서 일들을 처리했다.

Q. 개인회생자대출 상품을 사용할 계획이 있거나 사용 중인 사람들에게 팁을 주자면?

A. 힐링모아라는 업체에서 알려준 부분이 있는데 개인회생 중에는 미납이 3회 이상 가면 안 되니 미납이 길어질 것 같으면 미납대출이라도 받아서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했다. 대출은 안 받는 것이 좋지만 꼭 필요한 경우에는 믿을 수 있는 업체를 통하여 정식 등록된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회생 중 상품이 많으니 본인에 맞는 상품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했다. 일반인들은 잘 알지 못하니 업체를 찾아 등록 유무정도는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한다.

개인회생자대출 가능한곳의 전문업체인 세람저축은행 수탁모집 법인 힐링모아는 파산면책자등 금융 소외계층들에게 개인회생자 추가 대출이나 파산면책자 추가 대출 상품은 자격조건만 맞는 다면 사용이 가능한 대출상품이다.

개인회생자 대출이 가능하 곳이 대부업체뿐 아니라 저축은행에서도 진행이 가능해 대부업 이율보다 저렴한 금리와 최대 4000만원까지의 한도로 개인회생대출 이나 파산 면책 대출 상품을 통합 혹은 전환 대출로 대환을 해 채무를 알뜰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 금융 팁이라고 전했다. 힐링모아의 상품인 힐링론은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상품으로 저축은행 중앙회의 관리 감독을 받는 곳이니 안전하고 간단한 상담만으로도 본인의 신용컨설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