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농협택배’ 농촌 일손 돕기 동참
상태바
‘한진택배-농협택배’ 농촌 일손 돕기 동참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19.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한진택배와 농협택배가 농촌 일손 돕기 지원사업을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

양사에 따르면 지난 2017년부터 농업인 대상 농산물 택배의 이용편의 차원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고 서비스 개선작업을 공동 추진해왔는데, 고객 만족도 및 판촉 일환으로 일손 돕기 사업에 동참하기로 했다.

농촌의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인해 일손 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각사 임직원 100명씩, 총 200여명이 참여해 봉사활동을 전개해왔는데, 금년에는 한진택배와 자매결연이 체결된 지역농협과 연계해 총 5개 지역에서 영농철 농가돕기가 진행된다는 게 양사의 설명이다.

농협물류 관계자는 “농촌지역 영농 인력이 감소하여 일손이 많이 부족한데, 양사의 농촌일손돕기 등 농촌사랑 실천 사업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 역시 택배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미혼모 자녀를 위해 분유 및 유아용품 등을 전달하는 ‘사랑의 분유 택배’를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운영 중이며, 매년 6월이면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호국보훈’의 뜻을 기리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전국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연계해 나눔과 상생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