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대비설계지도사,실버건강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혜택 이벤트…노후준비에 도움
상태바
노후대비설계지도사,실버건강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혜택 이벤트…노후준비에 도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노후대비설계지도사, 실버건강지도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노후준비’를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이 중 노후설계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은퇴 후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취업, 노후생활비 소비 계획 등 노후대책 설계 방법을 교육해 정년퇴직 후 40∙50대 노후준비에 도움이 되는 노후대비자격증을 공부하려는 사람에게 기여한다.

노인돌보미 관련 실버건강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노인을 대상으로 운동, 질병 예방법, 식이관리법 같은 건강관리를 지도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노인복지센터, 노인주간보호센터, 노인돌봄서비스 업체 등 실버산업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알맞은 교육과정으로 추천된다.

이 같은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사회복지사, 노인복지관 근로자,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등의 취업 및 업무에 도움이 되는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