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버스조합, ‘버스운전승무원 채용박람회’ 성료
상태바
경기버스조합, ‘버스운전승무원 채용박람회’ 성료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19.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 신규 채용정보 한눈에”
 

[교통신문 임영일 기자]【경기】경기버스조합이 지난 20~2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버스승무사원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조합은 국토부와 경기도, 각 지자체, 한국교통안전공단, 버스연합회 등과 함께 버스업계의 채용인력 지원을 위한 버스인력 양성사업 및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채용설명회, 박람회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 한국교통안전공단 버스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2017년부터 2019년5월까지 2419명을 배출, 이 중 1371명(56.7%)이 취업으로 연결됐으며, 군 운전인력 채용설명회(10회, 2019년4∼5월 군부대 직접 방문),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등을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그 간 각 기관별로 시행해온 운전인력 양성 과정과 신규 채용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버스기업과 구직자간 공유와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 30개 주요 버스기업(300인 이상 17개, 300인 미만 13개)이 한데 모이는 자리로, 구직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기업을 선택해 임금·복리후생 등 근무환경과 그 밖에 구직자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기업의 인사담당자들과 직접 1:1로 상담 받을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다.

아울러, 구직자가 본인 이력서와 소개서 등을 지참하여 올 경우 기업과 면담을 통하여 현장에서 채용절차도 진행했다.

김기성 이사장은 “본 행사는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버스기업에게는 우수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관심 있는 많은 구직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조합은 앞으로도 ▲신규 버스인력 채용 시 고용장려금 지원(경기도, 1명당 월 100만~140만원) ▲한국교통안전공단 운전인력 양성과정 확대 지원 ▲신규 자격취득자에게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문자메시지) ▲한국교통안전공단 취업지원 앱(자동차365) 및 고용노동부 워크넷(www.work.go.kr) 통한 홍보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편리하고 안전한 버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 부득이 참가하지 못하는 분들은 경기버스조합, 버스연합회 등 채용정보 관련 홈페이지의 구인‧구직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