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맛집 탐방] 애주가의 파라다이스로 알려진 원조통영다찌,‘울산다찌집’
상태바
[통영 맛집 탐방] 애주가의 파라다이스로 알려진 원조통영다찌,‘울산다찌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덧 6월도 중반, 제법 더워진 날씨와 더불어 청명하게 펼쳐진 하늘을 보고 있자면 시원하게 트인 바다로 떠나고픈 기분이 든다. 그럴 때 훌쩍 찾아갈 여행지, 통영. 낭만적인 풍경과 푸른 바다, 다양한 볼거리와 신선한 통영 먹거리가 함께해 남해를 즐길 통영 당일치기 여행부터 통영 1박2일 휴가까지 이번 여름의 시작을 장식할 통영 가볼 만한 곳을 함께 살펴보자.

통영 여행코스하면 다양하게 꼽을 수 있지만, 특히 연인들에게 인기 있는 코스는 다름 아닌 동피랑마을. 아기자기한 벽화가 그려진 골목골목을 걸어올라 드라마 촬영지와 갤러리 등을 살펴보는 재미도 있다. 언덕 끝에 올라 북적이는 항구풍경을 느긋하게 바라보는 여유도 즐겨볼 수 있겠다. 가족, 아이들과 함께라면 통영루지의 카트를 체험하는 것도 추천. 1.5km의 언덕코스를 내려오는 경험은 놀이기구와는 다른 속도감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통영 중앙시장에서 전통시장 특유의 맛을 보는 것도 즐거운 시간이다. 최근 힐링과 소확행이 조명 받으면서 통영 가볼만한곳으로 조명 받고 있는 나폴리농원은 편백나무숲속에서 맨발치유체험을 경험할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이색적인 체험을 제공한다.

여름밤의 즐거움을 책임져줄 통영 맛집 추천목록 중, 전통과 독특한 형식을 자랑하는 통영술집인 통영 다찌집, 울산다찌를 소개한다. 방 예능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맛있는 녀석들’에서 제일 처음 조명받은 통영다찌이기도 하다. 매일 들여오는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통영루지맛집으로도 꼽히는 이 곳은 전주 용진집막걸리, 마산 강림통술, 대구 장원뭉티기, 진주 임진각다찌와 함께 전국 5대 전통술집으로 유명한 통영 울산다찌이다. 

대부분의 통영 다찌집이 규모가 작아 4인 이상부터 손님을 받는 데가 많은 편인데 울산다찌는 2인 기준부터 상을 제공해 여름 성수기에도 커플들에게 손꼽히는 통영 동피랑마을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신선함을 기본으로 하기에 매일 가져오는 해산물 등의 재료가 떨어지면 손님을 받지 않는 정직함도 특징. 그런 덕분일까, 이곳은 단순히 저녁의 즐거움을 책임지는 술집일 뿐 아니라 여행객들에게 인기 높은 통영 중앙시장 맛집, 통영 케이블카 맛집으로 여행의 한 때를 장식해주는 통영의 명물, 원조 통영다찌로 자리하며 울산다찌의 이름을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