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라면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 중 어느 것이 유리할까?
상태바
저신용자라면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 중 어느 것이 유리할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9.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전문업체 카베이가 신용이 좋지 않아도 초기비용 부담 없이 원하는 차량을 신차로 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개인회생, 워크아웃 진행 등이나 과거 채무 이력으로 신용도가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차량을 운용하는 것이 쉽지는 않다. 그러나 업무 등을 위해서 불가피하게 차량 운용이 꼭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여기저기 문의해 봐도 돌아오는 대답은 부정적이기만 하고, 저렴한 중고차라도 한 대 구입하려 해도 차량이 재산으로 잡히게 되면 내야하는 세금이 많아지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자동차 리스 상품의 경우에는 금융상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심사를 통과하는 것 자체가 까다롭고, 만약 승인이 되어 계약을 진행한다 하더라도 개인 신용등급 및 대출한도 하락으로 이어지게 된다. ​

하지만 장기렌트카 상품의 경우, 금융상품이 아닌 단순 대여상품으로 분류된다. 고객이 원하는 차량의 차종, 트림, 옵션, 컬러 등을 선택하면, 해당 차량은 렌탈사 명의로 출고되며, 해당 차량을 최소 2년부터 최대 5년까지 1년 단위로 계약기간을 설정​하고, 정해진 월렌탈료를 납부하며 이용하게 되는 방식이다.

그렇기 때문에 워크아웃이나 개인회생, 과거의 채무이력 등으로 신용이 좋지 않은 저신용자의 경우에도 장기렌트카 상품은 심사를 통과하는 게 보다 수월할 수 있다.

실제로, 과거에는 개인회생 등을 진행중인 저신용자의 경우 장기렌트카 가능 업체와 차종이 거의 없었지만 요즘에는 워크아웃이나 개인회생 진행 중인 저신용자 전용 장기렌트카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도 많아져서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렌탈료 부담도 없는 편이다.

만약 지금 개인회생 등으로 신용이 좋지 않은 상태라면, 여기저기 계약 가능 여부를 심사를 진행하시는 행동만은 꼭 피해야 한다. 장기렌트카 상품의 경우, 앞서 말한 것처럼 금융상품이 아닌 단순 대여상품이기 때문에 장기렌트카 심사를 한 두 번 진행한다고 해서 신용등급이 하락되는 일은 전혀 없지만, 초기에 받은 심사 결과가 이후의 심사 결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섣부르게 특정 업체에서 장기렌트카 심사 문의를 넣었다가 부결이 나게 될 경우, 이어서 문의하는 타 업체에서도 줄줄이 부결이 될 수 있다. 개인회생 등으로 신용이 약해진 상태에선 신용 관리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니 여러 측면에서 잘 알아보고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카베이와 같은 전문업체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좋다.

장기렌트카는 상품 특성상, 같은 차량이라고 하더라도 업체마다 요구하는 승인 조건이나 월렌탈료가 모두 다르고, 같은 업체라고 하더라도 한시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 및 특가 할인정책 등이 매일 달라지기 때문에, 그날 그날의 상황에 따라 최상의 업체는 달라지게 된다. 알기 어려운 장기렌트카 업체별 견적을 한데 모아, 즉시 계약 진행이 가능한 업체 가운데 최적의 상품을 찾아내는 일을 ‘카베이’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신차 장기렌트카 상품의 경우, 월이용료에 각종 세금, 차량구입 부대비용, 자동차 보험료까지 모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월렌탈료 납부만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차량을 신차로 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순 대여상품으로 차량이 재산으로 잡히지 않아 건강보험료 및 재산세 상승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개인회생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심사를 통과하는 것이 수월하기 때문에 최근 개인회생 대상 장기렌트카 상품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

카베이는 현재 현대자동차 아반떼 장기렌트, 쏘나타 dn8 장기렌트카부터 SUV 싼타페 TM, 팰리세이드 장기렌트카, 올뉴 카니발 장기랜트, 스타렉스 장기랜터카 경차 모닝부터 레이, 스파크 장기랜트, 소형 티볼리, 코나, 셀토스, 중형 더뉴 QM6 LPG 장기렌터카, 베리 뉴 티볼리, 현대 초소형 베뉴 장기렌터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차 장기렌트카 전문 카베이는 다년간의 출고 경험과 전문 지식을 모두 갖춘 진짜 개인회생 장기렌트 전문가들이 상시 대기 중이며 저신용 렌터카 이외에도 리스와렌트의차이점, 개인사업자장기렌트카, 수입차장기렌탈가격, 홈쇼핑장기렌터카가격표, 화물차리스, 장기렌트카회사추천 등 실시간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