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유벤투스 예매 벌써부터 난리” 2019 K리그 올스타전 티켓팅 일정은? 호날두 내한에 손흥민 경기일정까지
상태바
“k리그 유벤투스 예매 벌써부터 난리” 2019 K리그 올스타전 티켓팅 일정은? 호날두 내한에 손흥민 경기일정까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벤투스는 호날두를 영입했다.(사진=Ⓒ유벤투스 공식 SNS)

축구는 전 세계인들이 열광하는 스포츠다.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다. 얼마 전 FIFA U-20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어린 축구대표팀이 준우승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쓰며 국민들을 열광케 했고, 유럽 프로축구 구단 토트넘에서 손흥민 선수가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그럼에도 스포츠 분야에서 가장 큰 팬 이벤트 중 하나인 올스타전은 우여곡절이 많다. K리그 올스타전은 지난 1998년부터 개최됐으나 현재까지 매년 열리지는 못했다. 불과 작년 2018년만 하더라도 K리그 올스타전은 개최가 무산됐다.

올해 2019년 K리그 올스타전도 개최가 불분명했지만 오는 7월 26일 개최를 확정지었다. 상대는 이탈리아 축구 명문 유벤투스다. 유벤투스에는 전 세계적인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소속된 팀이다.

K리그 올스타전은 지난 2010년 FC바르셀로나와의 친선 경기를 한 바 있다. 당시 바르셀로나 측은 주전 선수들의 대거 불참을 선언했고 국내 축구팬들의 큰 기대를 모았던 메시 선수마저 불참한다는 통보를 해 큰 비난을 받았다. 거센 비난에 주최 측은 메시의 출전을 설득, 메시는 15분간 경기를 뛰었다.

이 사태를 예방하기 위해 주최 측은 호날두가 최소 45분 동안 경기에 뛸 것을 약속받았다고 전했다. 호날두는 경기 출전 외 사인회, 팬미팅 행사에도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호날두는 명실상부 전 세계적인 축구 선수로 그의 연봉은 3000만 유로로 한화 약 394억 원이다.

유벤투스와의 경기가 예정된 2019 K리그 올스타전 티켓 예매는 오는 7월 3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에서 진행된다.

한편,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는 2019-2020 프리미어리그를 준비하고 있다. 2019-2020 프리미어리그는 오는 8월 10일부터 진행된다.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첫 경기 상대는 아스톤 빌라로 8월 11일 경기가 진행되나 손흥민 선수는 3경기 출전 정기 징계를 받아 해당 경기에는 출전을 하지 못한다. 손흥민 선수의 다음 경기 일정은 8월 24일 뉴캐슬전으로 예상된다.

손흥민 선수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영되는 다큐멘터리 ‘손세이셔널 - 그를 만든 시간’으로 국내 팬들과 만나고 있다. 손세이셔널에서는 손흥민 선수를 지지해준 손흥민 아버지의 이야기로 대중들의 관심을 끌었다. 손흥민 엄마 또한 화제가 됐으나 일반인인 만큼 언론 노출에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이고 있다.

손흥민 선수의 몸값은 한화 약 1,100억 원으로 알려졌으며 연봉은 106억, 주급은 약 2억 원으로 밝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