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휴가지원사업 20만 원 적립하면 40만 원 포인트가! 신청방법은? 전용 온라인몰 베네피아 이용
상태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20만 원 적립하면 40만 원 포인트가! 신청방법은? 전용 온라인몰 베네피아 이용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국내여행을 독려한다.(사진=ⒸGettyImagesBank)

지난 2016년 발표된 OECD 주요국 연간 노동 시간 하위 5개국에 한국이 포함됐다. 한국인들은 연간 노동시간은 2,069시간으로 OECD 평균 연간 노동 시간인 1,763시간보다 300시간 이상 높은 수치다. 연간 노동 시간이 낮은 5개국은 독일, 덴마크, 노르웨이, 네덜란드, 프랑스로 그중 독일인 1,363시간으로 가장 적게 나타났다. 미국은 1,783시간, 일본은 1,713시간이다.

긴 노동시간으로 일과 생활의 균형이 맞지 않고 삶의 질에 대한 만족도 또한 떨어지면 자연스럽게 여가시간이 부족해 여행 등의 휴가를 보내기도 힘들어졌다.

이에 정부에서는 근로자의 휴가문화를 조성해 국내여행을 유도, 지방 경제와 내수경기 진작을 위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을 시작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근로자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근로자가 20만 원, 기업이 10만 원, 정부가 10만 원을 적립해 40만 원의 적립 포인트를 국내 여행지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기간은 지난 5월 30일부터 시작됐으며 모집이 완료될 때까지 신청을 받는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대상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근로자 7천 명이며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다.

기업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을 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참여기업을 확정한다. 확정이 된 기업은 근로자의 정보를 입력해 가상계좌로 분담금을 입금한다. 정부에서도 1인당 10만 원을 적립한다.

모인 40만 원 상당의 적립금은 전용 온라인몰에서 사용한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온라인몰은 ‘베네피아’로 여행에 대한 정보와 호텔 예약, 레저 입장권, 교통권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