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3년 연속 A-, Excellent 등급 획득
상태바
동부화재, 3년 연속 A-, Excellent 등급 획득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이수광)가 3년 연속 A-, 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
동부화재는 지난 20일 세계 최고의 보험사 전문 신용평가 기관인 A.M.Best로부터 높은 수익성과 탄탄한 재무 건전성을 갖춘 세계 최고 수준의 손해보험회사임을 인정받는 A-, EXcellent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동부화재는 현재 국내 손해보험사 중 EXcellent 이상의 등급을 획득한 손해보험사는 동부화재와 삼성화재, LG화재 등 3개사라고 설명했다.
동부화재는 A.M.Best의 평가 작업은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간 실시돼 이 기간 중 A.M.Best는 동부화재의 1년 동안의 경영실적 및 향후 발전 가능성 등을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정밀 분석해 업계 최고의 수익성, 우수한 재무 건전성 및 안정적 시장 위치 등 회사 경영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부화재 이수광 사장은 "동부화재가 3년 연속 A-, EXcellent 등급을 획득한 것을 계기로 더욱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앞으로도 회사 전 부문에 걸쳐 선진화된 제도와 시스템을 적극 도입해 저비용 고효율 구조를 정착시켜 최고의 경쟁력을 유지토록 하는 한편 고객만족도 1위 달성을 위해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속하고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평가 등급을 계속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 EXcellent 등급은 탁월한 재무건전성, 높은 수익성, 뛰어난 사업성을 지니고 있고 보험계약자에게 지속적인 보험금지급의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회사에 부여되는 등급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