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양청, 처녀입항 외항선박 환영식
상태바
여수해양청, 처녀입항 외항선박 환영식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04.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오공균)이 앞으로 여수항 또는 광양항에 기항하는 선사의 신규취항을 독려하고 항만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처녀입항하는 외항선박에 대해 환영행사를 개최키로 했다.
이같은 계획에 따라 여수해양청은 지난 17일 광양항 컨테이너터미널에 신규취항하는 K-Line(일본) 소속의 맨하탄브리지호(2천900TEU급)를 대상으로 첫 환영행사를 가졌다.
여수·광양항에는 지난 한해동안 총 1만4천여척의 입항 외항선박 중 약 900여척의 선박이 처녀입항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환영행사는 이들 선박 중 터미널·선석 개장 후 처음 접안하는 선박이나 신조선박 또는 신규항로 취항 컨테이너선박 등을 대상으로 청장이 직접 선박을 방문해 선박종사자를 격려하고 기념품을 전달하는 형식으로 간단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K-Line이 광양항에 정기기항하게 된 것은 그동안 K-Line 및 양밍해운(대만)과 제휴, 매주 광양∼상하이∼부산∼롱비치∼오클랜드∼도쿄 간을 운항하던 한진해운(주)이 선대조정으로 운항을 중단함에 따라 양밍해운이 주도, K-Line 및 한진해운과 제휴해 광양∼칭다오∼상하이∼롱비치∼오클랜드 간을 매주 운항하는 항로를 신규 개설하면서 K-Line 선박이 처음으로 기항하게 된 것이며, 이 항로에는 앞으로 양밍해운이 월 3회 K-Line 및 한진해운 각 월 1회씩 기항할 예정이다.
박정주기자 jjpark@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