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용달협' 사실조사 결과 회시
상태바
서울시 '용달협' 사실조사 결과 회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3.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혹제기 당사자들 불만족 '수위' 높이겠다.

복지사업소 및 협회 운영과 관련, 청와대로부터 서울시로 이첩된 민원을 놓고 시가 벌인 사실조사 결과에 대해 의혹제기 당사자들이 투쟁 수위를 높이겠다는 입장을 밝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K, N씨 등은 지난 24일 시 민원회신에 대해 "협회가 복지사업소 운영과 관련한 자금 용처 및 대출금 상환방법과 자동차 보험, 유기웅 현 이사장의 독단 운영 등에 대해 원론적 해명에 그쳤다"고 말하고 "시 권한의 한계를 인정하는 만큼 의혹을 해소하기 위한 투쟁 강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씨는 "시가 벌인 조사 결과는 제기된 의혹의 경위 설명에 그쳤다"며 "특히, 복지사업소에 투입된 자금의 정확한 사용처 및 적정 사용 여부에 대한 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시 조사결과 회신에 따르면 문제가 된 복지사업소의 경우 총 68억원의 자금이 투입됐으며 물건지 매입에 48억3천200만원, 리모델링에 10억원, 등기이전 및 제세공과금에 8억원 등이 집중 사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총 예산 68억원 중 협회 예산은 33억원이 소요됐고 나머지 35억원은 은행 대출금으로 충당됐다.
특히, 은행 대출금에 대한 이자로만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1억8천3백만원이 지급됐으며, 오는 2012년까지 매년 4억원씩을 상환해 나갈 계획으로 조사됐다.
또한 문제가 된 가산세 중과분 6천93만원은 이의 신청 기각에 따라 내년 1월 중 당시 법무사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실무책임자 공석에 대한 문제는 내년 1월 중 새로 선임되는 대의원 총회를 통해 적정 인물을 채용할 계획으로 있으며, 협회비는 2003년 수준으로 동결할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용달협은 최근 개최된 이사회 및 대의원 회의에서 현재 협회원으로 가입한 N씨가 계속해서 물의를 야기할 경우 자동 제명키로 결의해 놓고 있으나 N씨 등은 투쟁 수위를 계속해 나갈 뜻을 거듭 밝히고 있어 논란이 지속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