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 유류세 인하 총선 공약으로”
상태바
“LPG 유류세 인하 총선 공약으로”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04.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시업계가 4월 총선을 앞둔 각 정당에 LPG 유류세율 인하 등 택시운송사업 주요현안을 공약에 반영해줄 것을 건의했다.
택시연합회는 지난 26일 한나라당·새천년민주당·열린우리당·자유민주연합 등 4개 정당 정책위의장에게 건의서를 제출하고 업계의 경영난 및 사업환경 악화에 따른 특단의 대책 마련을 호소했다.
연합회는 업계 현안중 ▲LPG 유류세 인하 또는 보조금 계속 지급 ▲택시운임 부가가치세 완전면세 ▲2종보통 운전면허자에 대한 택시운전 허용 ▲대도시지역에서의 개발제한구역내 택시차고지 설치 규제 완화 등을 핵심 과제로 선정, 각 정당이 이를 총선 공약에 포함시켜줄 것을 요청했다.
연합회는 건의서를 통해 최근 택시운송사업이 국내 경기의 장기침체로 승객이 현저히 감소하고 운전자의 이직이 증가하는 등 대도시지역의 차량 가동률이 60∼70%, 시·군지역은 40∼50% 수준까지 떨어졌다고 주장했다.
연합회는 그러나 정부의 에너지세제 개편으로 택시연료인 LPG 유류세율이 개편이전 ℓ당 23.36원에서 2006년 7월부터 428.32원으로 1천733%가 인상될 계획이어서 택시운송사업 의욕을 상실케 할 실정에 처해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따라 연합회는 정부가 당초 약속대로 택시운송사업용 연료인 LPG에 대해서는 휘발유 대비 LPG가격 비율을 100대 40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유류세율을 낮춰주든지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 2006년 7월 이후에도 LPG유가 보조금 50%를 현행과 같이 계속 지원해 줄 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