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찾는 관광객 늘고 있다
상태바
전남 찾는 관광객 늘고 있다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06.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전남을 찾는 관광객이 크게 늘고 있다.
전남도는 올 상반기동안 전남을 찾은 관광객 수가 연인원 3840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176만명에 비해 21%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관광객 주요 방문 현황을 보면, 함평 나비, 보성 다향, 무안 백련, 담양 대나무, 진도 신비의 바닷길 등 5개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만 모두 550만명에 달했다.
드라마 세트장도 관광객 유치에 한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나주의 '주몽' 26만명, 순천의 '사랑과 야망' 22만명, 완도의 '해신' 23만명 등으로 각각 조사됐다.
특히 완도읍과 신지도간 연륙교 개설로 인해 명사십리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이 지난해 15만7000명에서 75만명으로 무려 5배 가까이 급증했다.
또한 신청사 이전에 따른 26만명에 달하는 관광객과 전국 단위 세미나 개최, 골프장, 특화된 섬 개발 등 관광지의 개발 등도 관광객 유치에 도움을 줬다.
아울러 616개팀에 연인원 23만명에 이르는 남해안 연안 시·군을 찾은 동계훈련팀의 유치도 관광객 증가에 톡톡히 한몫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서해안 고속도로의 개통과 KTX의 목포 운행, 전라선의 개량, 연륙·연도교 사업, 도내 간선도로의 확장 등 전남에 대한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 것도 도움이 됐다.
이와 함께 경부축과 동해안위주 관광의 식상함을 벗어나 남도의 섬 등 자연에 대한 신선한 매력과 함평 나비축제 등 다양한 문화관광축제가 늘어난 것도 관광객 증가요인으로 나타났으며, 정확하고 다양한 관광정보 제공과 적극적인 국내·외 홍보도 관광유치에 도움을 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국내 처음으로 도내 관광지를 전국에 알리기 위해 시도한 전남 100경 스탬프랠리와 섬과 갯벌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섬·갯벌 올림픽 등의 이벤트 행사 등 전남도의 적극적인 관광홍보가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도는 앞으로 가을 관광철을 맞아 낙안읍성의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순천 지역축제를 통합해 새롭게 선보이는 순천만축제, 문화관광부 최우수축제인 강진의 청자문화제 등 30∼40개의 크고 작은 축제가 준비돼 있어 많은 관광객이 전남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남도 관계자는 "이같은 국내 관광객 러시현상을 유지·확대하기 위해 관광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해 가족단위 휴식과 동호인단체 등 취미생활위주의 관광상품, 섬과 갯벌 등 숨겨진 자연과 관련한 관광상품 등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해 적극적으로 관광객을 유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정주기자 jjpark16@para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