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카셰어링, 사용자 인증 절차 강화
상태바
그린카 카셰어링, 사용자 인증 절차 강화
  • 유희근 기자 sempre@gyotongn.com
  • 승인 2019.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 명의 휴대폰에서만 서비스 이용 가능하도록

 

[교통신문 유희근 기자] 그린카가 사용자 인증 절차를 대폭 강화한 휴대폰 기기인증 시스템을 전면 도입했다고 밝혔다.

그린카의 휴대폰 기기인증은 회원이 본인 명의로 가입된 휴대폰에서만 서비스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하도록 보안을 강화한 시스템이다.

회원가입 시 기존 본인인증 절차와 더불어 별도의 기기인증이 진행되며, 기존 회원의 경우도 기기인증을 완료해야만 그린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휴대폰 기기인증은 단순한 11디바이스 정책이 아닌 본인 명의의 디바이스 1개로만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타인의 아이디로 접속이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그린카 모바일 앱에 로그인 할 때마다 휴대폰 명의와 고객정보 일치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한다.

이번 휴대폰 기기인증은 현재 은행, 금융기업 등 보안에 특히 민감한 일부 특수 업종에서 사용되고 있는 보안 방식이다.

김상원 대표이사는 그린카는 이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휴대폰 기기인증절차를 도입하여 회원가입 시, 반드시 휴대폰 인증을 거치도록 했다운전면허증 및 신용카드 등 명의가 모두 일치하는 경우에만 가입 및 로그인 할 수 있도록 제한하여 보안이 강화돼 보다 안전한 카셰어링 이용 문화가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