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버오토-하이글로벌 그룹, 중고차 시장 진출
상태바
퀸버오토-하이글로벌 그룹, 중고차 시장 진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9.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매단지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 사업권 계약
성능검사부터 관리까지 원스탑 토탈 솔루션 제공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자동차 정비센터 운영·부품 리사이클링 기업 퀸버오토가 사업 확대를 위해 하이글로벌 그룹 하이오토클럽과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 사업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퀸버오토는 하이글로벌 그룹이 임대하고 있는 인천광역시 오류동의 대규모 부지에 대한 사업운영권을 획득했으며, 해당 부지에 랜드마크급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 설립을 통해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퀸버오토는 퀸버인베스트먼트 자회사로 올해 설립됐다. 김포, 이천에 분포돼 있는 정비센터들을 기반으로 전국 단위의 브랜드 정비센터 구축 및 중고부품의 리사이클링 사업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는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 1577번지와 1578번지의 부지에 총합 연면적 5만2892.5㎡(1만6000평), 지상 1층~4층 축구장 6개 규모의 대규모 오토갤러리와 전시용 주차장으로 지어진다.

또 4층 건물의 지상 1층에는 일반 방문객을 고려해 식당, 카페 등의 근린생활시설과 자동차 정비소가 들어서고, 지상 2~3층에는 매매전시장, 매매사무실과 관리사무실이 들어선다. 지상 4층은 매매전시장이 들어설 예정이며, 추가적인 전시용 주차 시설이 들어설 1578번지 건물의 1층엔 정비소를 만들어 편의성을 높인다. 2층엔 대규모 주차시설을 통해 판매를 촉진한다. 매매상사 약 40개가 입주 예정으로, 2020년 3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고차 전문 매매 단지인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는 판금, 도장 및 엔진 교체까지 가능한 1급 정비소를 통해 입고 전 성능검사부터 구매 후 사후관리까지 원스탑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편리한 교통 역시 강점이다. 인천 오류동 오토갤러리는 인근의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과 공항철도, 인천 2호선 검암역을 통해 방문할 수 있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북청라 IC와 인천 국제공항고속도로 북인천 IC가 접하는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우수하다.

기대원 퀸버오토 부장은 “이번 하이글로벌 그룹과의 부동산 임대차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현금 유입의 오토갤러리 사업을 발판 삼아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중고차 정비 및 리사이클링 시장에서 입지를 빠르게 다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