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아시아나클럽 회원 대상 ‘알림톡 서비스’ 실시
상태바
아시아나, 아시아나클럽 회원 대상 ‘알림톡 서비스’ 실시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9.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등급, 서비스별 공제 마일리지, 휴면계정 전환 등 실시간 안내 플랫폼 구축
빠른 전달율, 편리한 이용법으로 고객편의 극대화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아시아나항공이 아시아나클럽 이용안내 사항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알림톡’은 고객들에게 필요한 정보성 메시지를 전달하는 카카오톡 알림 기능으로, 아시아나항공은 그간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정보 전달을 해오던 기존 방식을 개선해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 아시아나클럽 회원들에게 회원정보, 제도 등 다양한 정보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아시아나항공은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에게 ▲승급‧자격유지 등 ‘회원등급 변동안내’ ▲비항공 서비스 마일리지 구매 시 ‘공제‧잔여 마일리지 안내’ ▲ 마일리지 적립‧소진 실적이 없는 회원 대상 ‘휴면계정 전환안내’ 등 아시아나클럽 회원정보 사항을 실시간으로 전달해 고객편의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담당자는 “수신율이 낮아진 우편, 이메일 대신 전달이 빠르고 사용이 편리한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발전하는 모바일 트랜드에 맞춰 고객편의 중심의 다양한 모바일 기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6년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기 도입해 ▲예약‧결제정보 ▲오토체크인 ▲인터넷 기내면세품 구매 ▲항공권 제반 수수료 안내 등 다양하고 세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