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사선 도시철도’ 제3자 제안공고 실시
상태바
‘위례신사선 도시철도’ 제3자 제안공고 실시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19.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단계 9월10일, 2단계 11월11일까지 접수
우선협상대상자 12월까지 선정…“신속 추진”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서울시는 위례신사선 도시철도 사업의 본격적 추진을 위한 제3자 제안 공고를 오는 11월1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달 28일 서울시의회 동의절차를 거쳐 위례신사선 사업을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할 것을 확정했다.

이로써 사업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민간사업자는 사업제안서를 공고기간 내에 서울시에 제출하여야 하며, 2단계에 걸쳐 평가를 하여 올해 말까지 우선 협상대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1단계(사전적격성평가) 평가서류 제출기한은 9월10일, 2단계 평가(기술부문, 수요 및 가격부문)에 응하기 위해서는 1단계를 통과해야 한다. 2단계(기술부문, 수요 및 가격부문) 평가서류 제출기한은 11월11일이다.

위례신사선 도시철도는 지난 2017년 1월 (가칭)강남메트로주식회사로부터 민간투자사업으로 제안을 받아 한국개발연구원 공공투자관리센터(PIMAC)에 민간투자사업 적격성조사를 의뢰하여 2018년 11월 민간투자사업의 적격성을 인정받았다.

‘위례신사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은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삼성역~강남구 신사동을 잇는 도시철도로 총 연장 14.7km에 정거장 11개소, 차량기지 1개소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대중교통 접근성이 부족한 위례신도시 지역의 교통편의를 향상시키고, 송파구, 강남구에 발생하는 교통혼잡을 완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3자 제안공고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 및 KDI 공공투자관리센터(PIMAC)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