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벤츠 트럭, 업계 최대 정비 혜택으로 유지비 30% 절감
상태바
[단독]벤츠 트럭, 업계 최대 정비 혜택으로 유지비 30% 절감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9.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츠 트럭, ‘서비스 컨트랙트’ 상품 신규 출시
차체·일반 부품과 견인서비스 보증 기간 확대
차량 관리·정비 영역 모두 커버 ‘올인원 케어’
“최상의 차량 성능 및 높은 잔존 가치 확보 가능”

[교통신문 이승한 기자] 경기도 의왕에서 부산과 전남 광양을 오가며 컨테이너 트랙터를 운전하는 K씨. 3년 전 벤츠 트럭을 구입했는데, 순정부품 가격이 만만치 않아 유지비 걱정이 크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값싼 대체부품을 소개받았지만, 구입이 망설여졌다. K씨는 “트럭 몰다보면 시간 흐를수록 정비가 필수인데, 벤츠 같이 제법 비싼 트럭 운전자가 유지비 부담 덜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고 했다.

트럭 유지비는 운전자 최대 관심사 중 하나다. 특히 수입 트럭은 차량과 부품 가격이 비싸 수익을 최우선 따지는 운전자 입장에선 진입장벽이 높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입 트럭 업체별로 다양한 고객 서비스 혜택을 마련해 운용 중이다. 다임러트럭코리아 ‘서비스 컨트랙트’는 이중 혜택이 가장 커 주목을 끈다. 서비스 컨트랙트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설계한 고품격 신차 안심 케어 프로그램.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차량 관리·정비를 제공하는 서비스 계약 상품으로, 고객이 차량 운행 여건이나 유지비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업계 최대 혜택 ‘통합형 골드’ 상품 출시

지난 7월, 다임러트럭코리아가 기존 상품 혜택은 강화하고, 이에 더해 신규 상품을 보강해 혜택 폭을 더욱 넓힌 서비스 컨트랙트를 선보였다. 기존 ‘유지관리형’과 ‘통합형’에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혜택이 추가됐고, 여기에 소모품 정비까지 보장해주는 ‘통합형 골드’가 새로 신설된 것.

새롭게 출시된 ‘통합형 골드’는 서비스 컨트랙트 ‘유지관리형’과 ‘통합형’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포함하고, 여기에 벤츠 트럭 순정 소모품 정비 서비스까지 추가된 업계 최대 혜택 제공 정비 상품이다. ‘통합형 골드’에만 제공되는 6대 소모품 정비 서비스에는 브이벨트, 변속기 클러치, 브레이크 디스크 및 패드, 메인 배터리, 전구류, 와이퍼 항목이 포함된다. 정비 관련 모든 영역을 관리해 주는 ‘올인원 케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셈. 이들 6대 소모품은 통상적으로 보증 수리 항목에 포함되지 않았다. 빈번하게 교체하는 와이퍼 블레이드는 물론, 한번 교체 시 수 십 만원이 들어가는 브레이크 디스크 및 패드와 100만원 넘는 변속기 클러치까지 보증 수리로 받을 수 있어 운전자 부담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지관리형’은 정기점검 및 유지보수, 각종 오일 및 필터류 정비로 구성된다. 여기에 인테리어 필터, 에어드라이어 필터, 수분분리기 필터 교환 서비스가 1회에서 3회로 확대됐고 디젤 미립자 필터(DPF) 교환 서비스(1회)가 추가됐다. ‘통합형’은 ‘유지관리형’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차체 및 일반 부품 수리 보증기간 연장 혜택이 더해진다. 여기에 긴급출동 및 견인 보증기간 연장 혜택도 추가됐다. 차체 및 일반 부품 보증과 긴급출동 및 견인 보증기간은 동력계통 보증 기간과 동일하게 차량 모델에 따라 3년/45만km(선도래 기준) 또는 3년/25만km(선도래 기준)이다.

◆혜택 항목 다양하고 보증 기간 길어 장점

이번에 선보인 서비스 컨트랙트는 벤츠 트럭 2019년형 트랙터 및 카고 신차 구입 고객이 대상이다. 가입비용은 차량 할부 금액에 추가돼 포함된다. 7년 할부 기준 유지관리형은 월 5만원대, 통합형은 월 7만원대, 통합형 골드는 월 10만원대부터 각각 이용할 수 있다.

벤츠 트럭 운전자들은 새로워진 서비스 컨트랙트에 기대감을 내비쳤다. “예전보다 부품 가격이 많이 싸졌지만 다른 브랜드와 달리 품질이 뛰어난 고사양 부품이 많다보니 가격이 비싼 게 사실이다. (벤츠 트럭은)구입 단계부터 가격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데, 서비스 컨트랙트에 가입하면 목돈 부담 없이 계획적인 운행 계획을 수립할 수 있을 것 같다. 일종의 실손 보험에 가입하는 것 같아 좋다”는 반응이 운전자 사이에서 나왔다.

새로워진 서비스 컨트랙트는 수입 상용차 업계 최대 혜택을 주는 상품이란 것이 다임러트럭코리아 설명. 주요 수입 상용차 브랜드 ‘유로6’ 대형 트랙터와 카고 모델 대상 서비스 상품과 비교했을 때, 서비스 컨트랙트는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이 책정됐고 혜택 항목이 다양한 것은 물론 보증 기간 또한 길어 경쟁력이 앞선다는 평가다.

서비스 컨트랙트에 가입하면 개별적으로 부품을 구입하거나 정비·수리를 받았을 때보다 비용을 훨씬 줄일 수 있다. 다임러트럭코리아 관계자는 “유지관리형 상품을 구입하면 평균 34%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통합형과 통합형 골드 상품 또한 30% 정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경제적 혜택은 물론, 벤츠 트럭에 최적화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순정부품을 사용해 체계적으로 차량을 관리함으로써 최상의 차량 성능과 안전성 및 높은 잔존 가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