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중학생 대상 청소년 항공교실 개최
상태바
아시아나, 중학생 대상 청소년 항공교실 개최
  • 박정주 기자 jjpark@gyotongn.com
  • 승인 2019.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생 80명 아시아나항공 본사로 초청, 항공 현장 견학
운항승무원, 캐빈승무원 훈련‧종합통제센터 등 체험

[교통신문 박정주 기자]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지난 25일 국토교통부와 함께 ‘2019년 제6회 청소년 항공교실’을 열고 서울시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로 중학생 80명을 초청했다.

이번 방문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19년 제6회 청소년 항공교실’의 일환으로 전날인 24일에는 아시아나항공 정종철 기장이 경기도 양주시 해태연수원을 찾아 ‘조종사가 되는 법’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날 아시아나항공을 방문한 학생들은 항공기의 비행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기상 등 각종 상황에 대비해 비행과 관련된 내용을 실시간으로 총괄하는 종합통제센터, 운항승무원들이 실전처럼 비행훈련을 실시하는 B767 시뮬레이터 등 치열한 훈련현장을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또 캐빈승무원들의 기내 서비스, 워킹(바른 자세로 걷기) 훈련 등을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이날 아시아나항공을 방문한 한 학생은 “막연하게나마 조종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실제 현장에서 일하는 운항승무원의 직업 강연과 훈련하는 모습을 보고나니 목표가 명확해졌다”며 “직접 와서 체험하기를 잘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에 앞서 18일에는 ‘청소년 항공교실’ 초등학생 80명도 아시아나항공 본사를 방문해 종합통제센터, 운항승무원과 캐빈승무원 훈련장을 체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