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붉은 사과 속 놀라운 효능이? 사과와 궁합이 좋은 채소 주스까지
상태바
새콤달콤 붉은 사과 속 놀라운 효능이? 사과와 궁합이 좋은 채소 주스까지
  • 노정명 기자 njm@gyotongn.com
  • 승인 2019.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새콤달콤 붉은 사과는 다양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아침의 보약으로 불리는 사과는 사과즙, 사과잼, 사과파이 등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사과 속 다양한 효능과 먹는법, 궁합 좋은 채소는 무엇일까?

사과 효능

친근한 과일 중 하나인 사과는 펙틴 성분을 다량 함유한 과일로 알려졌다.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은 물론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알려졌다. 사과를 꾸준하게 먹는 경우 혈관 건강을 높일 수 있다고 알려졌다. 사과에는 펙틴 성분 외 케세틴 성분이 다량함유 됐는데 이는 폐 기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폐의 해독 작용을 돕는다고 한다. 새콤달콤한 사과는 피부 미용에 좋으며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과 속 포함된 사과 산은 어깨 결림 증상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졌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사과 고르는법, 보관법

사과는 껍질에 윤기가 돌고 상처가 없는 것을 골라야 한다. 사과를 만졌을 때 단단하고 무거운 사과가 좋으며 속이 꽉 찬 느낌의 사과가 맛있는 사과라 할 수 있다. 사과는 다른 과일과 함께 보관하는 경우 숙성을 돕기 때문에 사과만 따로 밀폐 용기에 넣어 냉장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과 부작용

사과는 아침이 가장 먹기 좋은 때로 알려졌다. 이는 사과 속 유기산이 풍부해 저녁에 섭취하는 경우 속쓰림 현상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사과 씨는 독성을 지니고 있어 사과 씨를 섭취하는 경우 구토, 복통, 현기증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씨앗을 꼭 제거하고 먹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